인간 탐구 수업 - 기독교 세계관으로 바라본 세계 명작 12편
서순범 지음 / 샘솟는기쁨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교육의 꿈을 현실속에 적용하고자 하는 꿈꾸는 목회자, 실천하는 목회자인 서순범 목사님의 저서이다. 그는 책 읽기를 통해 가치 창조의 기본을 세웠으며 고전을 통해, 성경을 통해 현대인들을 질높은 양식으로 이끌고자 노력하는 분이다.

 

이 책은 추천사를 썼던 이후정 교수의 "하나님 나라의 세계관을 형성하는 데 꼭 필요한 책이다'의 추천서에 이 책의 의중을 잘 표현하고 있다. 

 

이 책은 하나님 나라의 세계관을 세계 명작 12편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현대인들은 책 읽기에 관심이 많다. 특히, 고전 부문에 대한 안내를 받기를 원한다. 그렇지만 명쾌하게 고전을 통해 책 읽기에 길을 제시하는 이들이 많지 않다. 인문학에 대한 관심과 책 읽기를 통해 새로운 안목과 폭넓은 안목을 추구하는 이들의 요구에 맞는 책을 찾기 어렵다. 이런 어려운 요구에 한발 앞서 기독교 세계관을 포함시킨다는 것은 더욱 어려움을 가중 시킬 수 있다.

 

그런데 이 책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게 한다.

기독교 세계관뿐만 아니라 책 읽기에 대한 갈급함을 해소할 수 있는 안내서이다. 어둔 길을 나서는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빛이다.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인문학의 빛을, 기독교 세계관을 향한 빛을 제공하는 책이 바로 "인간탐구수업"이다.

 

이 책을 통해 새로운 고전들과의 만남을 갖는 것도 산뜻할 것이다. 고전은 많은 사람들에게 삶에 깊이 이해하게 하는 인문학의 보물들이다. 보물을 만나는 것은 보물지도가 필요하다. 인문학이라는 보물선에 고전이라는 보물지도를 갖는 것은 보물을 깨는 것과 다름이 없다.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맛보게 될 것이다. 지난 세월에 만났던 자신의 삶을 돌이키는 시간과 앞으로의 삶의 지혜를 갖게 되는 놀라운 경험들이 이 책을 접할 때 갖게 된다.

 

저자는 기독교인이다. 그리하여 기독교 세계관이라는 목표를 두고 함께 책을 읽어가게 한다. 그렇지만 기독교 세계관에 이르는 중에 아름다운 책의 향연을 맛보게 한다. 이 책은 12곳에 있는 꽃의 향연을 구경하게 만든다. 12곳의 향연을 지나서 기독교 세계관에 새로운 관문을 통과하게 함으로 기독교 세계관에 대한 안목을 분명하게 자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은 많은 이들이 읽었으면 한다." 인간탐구수업"은 나의 삶의 수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