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 일을 잘한다는 건 빨리 끝내는 것이다
요시다 유키히로 지음, 김진연 옮김 / 센시오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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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저자는 요시다 유키히로는 리더십 코치이자, 인재육성 컨설턴트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일에 대한 평가를 받는 것을 두려워한다. 일을 잘한다는 칭찬보다는 '왜 그렇게밖에 못해'라고 질책을 받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일하는 모든 이들은 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살아간다.

 

일에 대한 스트레스로 힘겨운 시간들을 보낸 이들에게 좋은 책이 나왔다.

바로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이다.

이 책을 통해 일에 대한 스트레스보다 일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로 전환되었으면 한다.

 

일하는 이들은 자신이 맡은 일들을 빨리 끝냈으면 한다. 그러나 실수하지 않고 빨리 끝내는 것은 방도를 찾지 못했다. 실수하지 않고 빨리 끝낼 수만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일하는 이들이라면 모두가 갖게 된다.

 

저자는 "체크"를 활용케 한다. 독자인 나도 무슨일이든 빨리한 편이다. 그런데 실수를 반드시 한다. 빨리 끝내는 것은 좋지만 연속된 실수는 사기를 저하시킨다. 일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진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동일하다. 바로 '체크'이다.

 

배우는 이들에게는 피드백이 반드시 필요하다. 잘 배웠는지 못 배웠는지에 대한 평가에 피드백이 필요하듯이 일에는 체크가 중요하다.

 

체크하는 습관을 길러가지 않으면 자신의 능력을 의심받게 된다.

저자는 체크 방법을 열다섯 개 이상 체크한 사람, 열 개 이상 체크한 사람, 다섯 개 이상 체크한 사람, 네 개 이하로 체크한 사람으로 나눈다.

 

열다섯 개, 열 개 이상은 비상사태!라고 한다.

이는 업무시간을 늘려가는 악순환에 빠려든다는 것이다.

 

이는 능률을 떨어뜨리게 된다. 자신의 일, 업무에 대한 능률을 향상시켜야 되는 데 연속된 실수는 자신의 능률을 저하시키는 결과를 낳게 한다.

 

이들을 향해 저자는 자신의 책을 읽기를 권하고 있다.

이 책을 읽게 되면 왜 저자가 자신의 책을 읽기를 권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반드시 변화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동안 체크에 두려움을 가졌던 자신이 새로운 시야를 갖게 되면서 향상된 능률로 일하는 모습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작지만 엄청난 파워가 있다. 작은 책에 담겨진 에너지를 독자들이 받았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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