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려면 뻔뻔(fun & fun)하게 살아라
신봉희 지음 / 북웨이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재미있어요?"라는 인사말은 여러 가지 의미를 담고 있지만, 이 말을 던진 사람이 사회생활 속에서 만난 사람이라면, 직장 또는 개인 사업상 내가 하고 있는 업무나 사업이 잘 되고 있는지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대개, 한국의 성인남자들은 "재미"라는 말 자체에 내재된 본질적인 의미를 잊어 버리고 사는 경우가 많다. 정말,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었던 일을 한 것이 언제였는지 기억조차 가물가물할 때가 많다는 것이다.

이 책은 즐겁고 재미있게 살기를 원하지만 행동에 옮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즐겁게 말하고 일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 주고있다. '일할 때는 일하고, 놀 때는 재미있게 놀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일'과 '놀이'를 분리하지 않고, 인생을 즐기자는 의미로 '삶은 놀이다'는 방식으로 인생관을 바꾸어 보자는 것이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즐겁게 일하며 살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 지은이는 '뻔(FUN) 뻔(FUN)하게 살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웃을수록 우리의 삶은 편안해지고, 삶이 편안해지면 성공은 덤으로 찾아온다는 것이다. 사람은 혼자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므로, 다른 사람과 서로 공존하기 위해서 말을 나눈다. 그런데, 직접적으로 슬픈 말이나 부정적인 말을 하면 상대방의 감정이 화나고 슬프게 되므로, 상대방의 감정을 헤치지 않고 나의 목적을 달성하려면 무엇보다도 뻔(FUN)뻔(FUN)하게 말하라고 조언한다. 

지은이에 따르면, 단지 즐겁게 살려고 노력하기만 하여도 최소한 7가지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즉, 삶이 생동감 있게 변화하고 즐거워지므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마음이 괴롭지 않게 된다. 또한, 대인관계가 좋아져서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으므로 직장생활과 일이 즐거워진다. 그렇게 되면, 기발한 발상을 하거나 창의력이 높아질 뿐 아니라 돋보이는 존재로 부각되어 리더쉽을 발휘하게 된다는 것이다. 즉, 즐거운 마음이 성공을 이끈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지은이는 다년간 자신이 행한 스피치 및 레크레이션 강연의 경험 및 스피치 트레이닝에 대한 노하우를 책 속에 담아, 상대방을 즐겁게 만드는 '펀 스피치' 또는 '유머'의 테크닉을 익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나아가,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펀 리더십'을 발휘하는 방법과 날로 치열하는 시장경쟁 하에서 기업이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펀 경영' 및 '펀 마케팅'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화술'이 중요하다고 생각은 하지만, 막상 실천에 옮기려면 막막해지는 사람들이나, 매주 일요일 저녁 즈음이면, '내일'을 생각하고 어느새 마음이 무거워지는 직장인들이 기분전환을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부담없이 읽을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