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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코드 : 베타라이프 - 일상에서 답을 찾는 브랜딩 인사이트
프리퍼드(PRFD) 지음 / 유엑스리뷰 / 2025년 11월
평점 :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새 시대의 라이프 스타일, '베타라이프'
끊임없이 시도하고 실험하며
불완전한 과정을 기꺼이 즐기는 사람들이 온다.
진짜 중요한 것은 변화 그 자체가 아니라, 그 변화를 만들어 낸 맥락, 왜 사람들이 그런 선택을 했는지, 그 이면에는 어떤 욕구가 있는지, 그리고 정말로 해결하고 싶은 문제는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이 맥락을 읽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내놓아도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어려워진다.
이 책은 흔히 말하는 트렌드 책이 아니다.
지금, 바로 이 순간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담아낸 오늘의 기록,
이맘때쯤이면 내년도 트렌드 책들이 밀려 나온다.
많은 트렌드 분석서들이 '무엇이 유행하는가'를 다룬다면,
이 책은 '사람들이 왜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가'에 집중하게 된다

브랜드가 사람들의 일상과 그 이면, 즉 코드를 이해한다는 건 단순히 물건을 파는 존재가 아니라 사람들의 삶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드는 파트너가 된다는 뜻,
브랜드가 주목해야 할 코드의 변화 몇가지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이 특징을 바탕으로 브랜드가 코드를 이해할 때 비로소 단순히 팔리는 것을 넘어 필요한 것을 만들 수 있다.
브랜드만이 사람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오래도록 사랑 받을 수 있다.

걷기의 철학자인 크레이그 모드는 현재 일본에 거주하는 미국 출신 작가이자 사진가,
그는 걷기를 중심으로 한 독특한 창작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책과 사진집을 꾸준히 발행하고 '릿지라인'같은 뉴스레터로 전 세계 독자와 만나고 있다고 한다.
32일 동안 1,000km를 넘게 걸으며 그날의 사진과 짧은 글을 매일 뉴스레터로 발행한 이 프로젝트는 일상이 어떻게 예술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지금까지 살펴 본 브랜드 사례들을 통해 우리는 하나의 명확한 흐름을 발견할 수 있고 아이폰 일기 어플은 평범한 일상을 의미있는 흔적으로 발굴하며, 비리얼은 날것 그대로의 순간을 소중한 기록으로 만들고 페브카페는 실험과 과정에 가치를 부여하고 맷다벨라 역시 30일의 작은 실험을 큰 인사이트로 만들어 내면서 일상을 예술로 승화시키는 모든 과정을 전하고 있다.
모든 시도와 과정은 그 자체로 충분히 의미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26년 반드시 읽어야 할 브랜댕으로 삶의 변화를 이해하고 사람들의 일상에 스며드는 브랜드 비밀을 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