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상한 도깨비집과 수상한 천재
이조은 지음, 이주미 그림 / 오늘책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승희는 수학잘하는 오빠와 비교하는 엄마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엄마는 승희가 공부는 안하고 만화만 그려서 공부를 못한다고 생각해요.

그 날도 시험은 망쳐놓고 만화만 그리고 있다고 혼나고 학원을 가려고 나온 참이였는데

학원가기가 너무 싫었어요.

그러다가 반짝이는 불빛을 따라 소원풀이집 독갑방 이라는 간판을 내놓은 집을 발견했지요.

뭔가 요란한 옷차림의 아이를 따라 집안으로 들어가니까

자기가 도깨비라며 소원을 들어주겠다는 거야.

그리고 그 댓가는 가장 잘하는 걸 내놔야한다고 하네요.

승희는 오빠를 능가하는 수학천재가 되게 해달라고 했어요.

그리곤 집에 돌아온 승희는 본적도 없는 수학문제를 척척 푸는 수학 천재가 됐어요.

온 세상이 천재소녀의 등장에 떠들썩해졌어요.

엄마가 승희보다 바쁘고 신이났어요.

하지만 승희는 천재가 됐지만 여전히 공부는 재미가 없었어요.

그리고 가고싶지도 않은데 영재학교로 가서 언니오빠들과 공부해야 했어요.

수학천재의 삶은 전혀 즐겁지 않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승희는 오랜만에 다시 그림을 그려보려고 했는데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어요.

도깨비가 가져간 가장 잘하는 게 그림 그리는 능력이였던거죠!

그게 뭐 대수라고 하는 엄마에게 대들고 뛰쳐나간 승희는 그만 달려오는 자동차에 치이고 말아요.

뒤에 이어질 이야기는 직접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책을 읽으며 엄마라는 존재가 이렇게까지 이기적이고 아이를 살피지 않다니

승희가 부모 복이 없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엄마 캐릭터가 너무 싫더라구요.

아이의 성취를 자신의 성취로 여기는 그런 사람이라니.

하지만 승희가 좋아했던 것을 묻자

그림그리는 걸 좋아했지만

승희의 외할아버지, 엄마의 아버지가 시시한 일이라고 했었던 기억을 떠올릴 때

마음이 좀 아팠다.

부모들도 아이였던 시기가 있는데,

하지만 상처받았다고 해서 그 상처를 대물려줘도 되는 건 아니니까

죽을 뻔한 사고 정도는 있어야 아이의 말을 들어준다는 게 안타깝지만...

아이들보다 내 아이가 내 뜻대로 안된다고 생각하는 부모님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네이버 카페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