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안에 몸매 만들기 - 약속해, 그만 뚱뚱해 지기로
권준호 지음 / FIKA(피카)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피를 넘 잘 뽑았다.

약속해, 그만 뚱뚱해지기로. 라니.

ㅎㅎㅎㅎ

막 약속하고 싶다.

묘하게 죄책감을 자극하거나 강압적인 느낌을 피하는 듯 하지만

없지는 않달까. ㅎㅎㅎ

책 사이즈가 꽤 크다.

동작 사진이 시원시원하게 들어가 있어서 보기에 좋다.

어차피 이런 계열의 책을 들고 다닐리는 없잖아?

보기 좋은 게 더 중요한 책이니

나쁘지 않은 선택인 듯.

내용도 심플하다.

2주동안 할 운동이 메인.

운동 전후 스트레칭.

거기에 커플 운동은 굳이 싶지만. 추가.

운동 외에

앞 뒤로 다이어트에 관한 이런 저런 이야기들이 추가되어 있는데

좀 놀랐다.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이니까

먹거리 이야기가 안 들어갈 수는 없을텐데

소미노 라는 보조식품? 회사의 제품으로 조절하는 1주 안내가 들어있다.

사실 단지 2주만에

아무리 빡센 운동이라도 운동만으로 몸매 변화할 수 있다! 라고 하는 건 무리라는 걸 알고 있고

식단조절은 필수이지만

이렇게 특정회사 제품이 언급될 줄이야.

어느 쪽이 먼저였을까 싶은....

요리책인데 조미료에 관한 설명이 실려있어서

오~ 좋다. 라며 보다보니

특정 회사의 제품이 너무 많이 차지하고 있어서

일종의 광고라고 봐야되는 건가?

라고 생각한 적이 있는데...

이것도 그런건가?

뭐, 정보를 전달하는 책이니

좋은 정보가 특정 회사를 지칭해야 한다면

오히려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이 요즘 같이 검색의 혼란에 빠지기 쉬울 때

배려하는 가이드가 될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다.

정보는 결국 수신자의 판단에 의해 유용성이 생기는 거니까.

솔깃하면 필요한 정보가 되는 거고

아,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면

그냥 그런 거구. ㅎㅎㅎㅎ

여튼 깔끔하게 나온 2주 프로그램은

단지 2주니까 (그 와중에 쉬는 날도 2일이나 있다!)

직접 해보고 효과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 가쁜하고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