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년 후 당신이 후회하지 않기 위해 지금 꼭 해야 할 일들
오타니 고세이 지음, 박재현 옮김 / 다연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대통령 선거가 끝났다. 정책대결 보다는 과거의 향수에 기대어 특정세대의 몰표를 받아 당선된 여당 대선 후보는 국민대통합을 부르짖고 있지만 벌써부터 수도, 전기 등 공공시스템에 대한 민영화 움직임에 대한 우려로 아직은 대통합이 멀기만 한 곳임을 느끼게 한다.
전 세계 경제위기가 도래한 지금, 갈수록 삶은 어려워지고 양극화는 심화되고 있는데 경제적으로 회복될 기미는커녕 자칫 잘못하면 바로 극빈층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에 두려움이 도사리고 있다.
이러한 세태에서 자기 자신의 안위만이라도 보전하기 위해 자기계발분야의 서적에 눈길이 가는 것도 인지상정이 아닐까 싶다.
<3년 후 당신이 후회하지 않기 위해 지금 꼭 해야 할 일들>은 이러한 시대에 비추어 대표적인 자기계발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흔히 느끼는 고민들, ‘지금 생활에 이러다 할 불만은 없지만 불안하다’ ‘현재를 바꾸고 싶다’ ‘어떤 일을 원하는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등 세가지 고민을 지닌 이들이라면 이 책을 펼쳐보기를 권하며 시작한다.
후회하지 않는 인생 진단 표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현재 위치를 파악한후 항목별로 구분된 말판에서 하나씩 처방전을 받으며 시작되는 이 책에서 저자는 3가지 ‘덕분에’ 살아가고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독자들에게 주지 시킨다. 주위 사람들 덕분에 살아갈 수 있으므로 ‘사람’ 덕분이고 지금까지 자신에게 투자하고 계발하며 갈고 닦은 기술이 있어 그 대가로 돈을 받고 살아갈 수 있는 ‘능력’ 덕분이며 건강한 ‘신체’ 덕분에 이렇게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이라는 점이다.
이를 명심하길 바라며 저자는 45가지 강령을 가르쳐 주면서 3년후에도 불안해 하지 않고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수 있도록 조언한다. 1. 자신에 대해 완벽하게 파악하고, 2. 멋진 모습의 자신을 창조하며, 3.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4. 자신을 홍보하고 어필하며, 5. 한계를 뛰어 넘고, 6. 상대에게 힘이 되는 사람으로 살아가기 위한 충고들을 당장 해 놔야만 3년후에 결코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았다고 자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저자는 자신한다.
이 책의 장점은 많지 않은 분량에 간결한 표현들로 이루어져 있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왜, 무엇을 위해 살아 가야는가?’라는 존재에 대한 근원적 물음을 통해 진정 나를 찾아가는 길에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