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쇼핑몰 CEO들의 성공법칙 10 - 우리는 그들을 기적이라 부른다
나카야마 신야 지음, 이용택 옮김 / 앱북스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라쿠텐 쇼핑몰은 우리나라로 치면 중소 인터넷 판매업자들이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지마켓'과 업종 형태가 비슷할 것이다.

 <라쿠텐 쇼핑몰 CEO들의 성공법칙>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에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업자들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는 책이다.

쉽게 오픈할 수 있는 장점과 관리비용의 절감이 용이하다는 특징으로 우후죽순 생겨나는 쇼핑몰 중에도 망하는 이가 있는 반면 성공하는 사람들도 나타난다. 라쿠텐 쇼핑몰은 아주 간단한 시점의 차이로 놀라운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일본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의 경영노하우와 라쿠텐 대학(판매자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그로 인해 연매출 억대의 기적을 일궈낸 각 쇼핑몰CEO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모든 것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최근의 경영여건하에서 CEO들에게 문제에 대한 현실적인 답안을 내놓을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며 쇼핑몰 운영에 난관에 봉착한 이들에게는 좋은 충고가 될 것이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세계는 오프라인과 다를 바 없이 변화가 극심하다. 저자는 라쿠텐 시장의 판매자가 성장해 가는 과정을 지원하는데 매장 오픈후 매출액의 상승, 쇼핑몰의 직원수가 늘어남과 동시에 규모가 커지는 일반적인 성장에서 지금과 같은 다변화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쇼핑몰 CEO들의 특성과 그들이 거치는 네가지 성장단계를 짚어가며 성공요인을 추출해 낸다.


자신의 가치를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해 성장하는 1단계 '뜻과 이념을 실현하기'와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고 창출하여 성장하는 2단계 '팀만들기', 강한 팀을 구성해 성장하는 단계인 3단계 '가치창조',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목적을 이뤄 성장하는 단계인 4단계 '가치 전달'이 그러한 성장단계인데 그 단계에는 변화와 시련을 극복하는 10종류의 아이템이 있다고 한다. 깨달음, 쉬운 이해, 편익, 질문, 발상, 특출함, 1.1, 어시스트, 예견, 감동 등 10가지 시점이 성장의 과정에서 얻게 되는 것이란 점이다.


라쿠텐은 한자로 '樂天'이다. 행복한 천국을 만들어가는 그들의 성공 스토리는 변화의 시대에 개인의 변화도 요구되는 요즘, 우리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시사점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