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CEO들의 69가지 습관
후웨이홍 지음, 하진이 옮김 / 부광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저자는 서문에서 누구나 큰 인물이 될 잠재력을 갖고 있는 동시에 작은 인물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기에 그 잠재력을 깨워서 개발하면 큰 인물이 되지만, 작은 인물의 특성을 쫓아가다 보면 작은 인물이 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큰 인물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깨우기를 의도한다. 그리고 그 잠재력의 일깨움에는 '주인의식'이 작용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성공한 CEO들의 69가지 습관>은 이처럼 큰 인물이 된 CEO들의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공요인을 69가지로 선별하여 충고한다. 자기계발서를 많이 접해 봤던 독자들이라면 충분히 봤음 직한 충고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다고 이 책에서 주장하는 69가지중 우리가 단 한가지라도 실천해 봤을까? 아마 대부분의 이들이 그렇지 못할 것이다.


지금 당장 실행해야 함에도 주저하거나 나태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늘어지고 평범한 하루를 보내는 이들에게 노력이 없으니 어떤 보상이 있겠는가?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이 봐왔던 충고들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움처럼 받아들여지는 내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다. 그 많은 자기계발류의 책들을 접했음에도 아직 변화하지 못하고 혁신을 수용하지 못하는 삶이면서 내일은 오늘과 달라지길 원하고 늘 자신의 현재에 불만족스러워 하는게 염치 없었기 때문이다.


어차피 내딛는 걸음은 한걸음부터이다. 스마트폰만 들여다 보면서 자투리 시간을 낭비하기 보다 단 10분만이라도 사색하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다. 69가지중 지금 첫번째 실행 목표가 생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