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를 끌어당기는 내 사주 사용법 - 천 명의 운명을 바꾼 사연남의 사주 입문서
사연남 지음 / 비타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우리는 조상들부터 기복신앙이라고 표현하듯 자신과 가족의 복을 기원하는 의도에서 신앙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했다. 그러다 보니 미래를 내다보는 사주를 보는 것을 즐겨했고 지금도 세대불문, 남녀노소 구분없이 사주를 보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하물여 연초에는 오죽했겠는가? 얼마전 큰 딸이 사주를 보고 와서 미래가 꽤 괜찮다고 어깨를 으쓱하는 모습을 보니 사주가 이런 긍정적 효과(플라시보효과가 더 정확할 듯 하다)를 기대할 수 있게 된 듯 하다. 그런데 혼동스러운 점은 사주를 볼때마다 약간씩, 아님 큰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흔히 경험하는 일이고 그러다보니 사주를 불신하는 경향도 꽤 있다고 한다.
하지만, 볼때마다 본인의 생년월일은 변화가 없는데 사주결과가 다른 경우도 많다. 그래서 <부를 끌어당기는 내 사주 사용법>의 저자는 사주 상담받는데 500만원, 사주 교육비로 500만원 총 천만원 넘게 써봤다고 토로하면서 그런 경험이 자양분이 되어 어떤 방향으로 가면 원하는 길로, 돈이 되는 길로, 행복한 길로 나아갈 수 있는지 배우게 되었다고 자평한다. 이 책은 명리학자의 길로 접어든 저자가 배우고 깨달은 인생에 적용하면서 알게된 사주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서 눈여겨 볼 점은 저자가 미래를 어떨 것이라고 단정하기 보다 사주를 통해 자신을 더 성찰하고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는 점이었다. 그리고 감정적인 대응을 하는 일이 잦아지면 자신의 운이 나빠졌음을 깨닫게 된다고 한다. 그동안 사회생활을 해오면서 많이 느꼈던 후회들의 대부분이 감정적 대응을 할 때 였는데 이 부분은 두고두고 명심해야 할 사항이 아닐까 싶다. 이 책으로 앞으로 살아가야할 자신의 사주게 제대로 파악된다면 독자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