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 - 왕초보가 시작하는 파워포인트 입문서, AI 도구 활용, 모든 버전 사용 가능, 전면 개정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이화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만학도를 결심하고 진학한 박사학위과정 대학원 과제 발표에서 특유의 파워포인트 공포증이 재발하고 말았다. 발표를 위한 자료를 구성하고 만드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한데다 기존 파워포인트로 만든 자료 레이아웃을 차용하다보니 발표 당일까지 엉망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번에 다시한번 제대로 파워포인트 공부를 해보자고 나서게 되면서 선택한 책이 바로 파워포인트 입문서인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전면 개정판)>이다. 입문서로서 충실한 구성을 담고 있다보니 우선 파워포인트를 전혀 몰라도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기본 화면 구성부터 시작해 PPT파일 제작은 물론 최종적으로 발표까지도 잘 할 수 있도록 배려한 부분이 돋보인다.

 

여기에 속성으로 파워포인트를 익힐 수 있도록 우선 핵심기능만 엄선해서 정리했기 때문에 책 분량도 많지 않으면서 동시에 파워포인트 작성의 모든 것을 다 배울수 있도록 기능에 대한 설명도 충실하다. 특히 청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슬라이드 디자인 부분이 가장 유용한 기능들만 담아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마지막 업무 보고에 최적화된 PPT발표 노하우를 담은 챕터는 청중을 앞에 두고 직접 발표할 때 전혀 긴장하고 떨리지 않도록 완벽한 프리젠테이션의 기초가 되어 준다.

 

아울러 이러한 기능들을 익힌 후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습예제들로 구성된 부분도 도움이 될 것이며 특히 저자의 동영상을 통해 파워포인트를 공부하는 실습을 함으로서 파워포인트 마스터의 길을 좀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어 고마울 뿐이다.

일단 이 책을 통해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문서 작성에 흥미와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이 책 정말 입문자들에겐 필수 코스가 아닐까 싶다. 꼭 공부해 보시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