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인 초보투자자를 위한 돈 되는 지식
신년기 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한참 전인 2017년 봄, 골프를 마치고 식사를 하던 중에 한 친구가 갑자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한 설명을 하면거 열광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 본인의 회사 직원들은 코인투자에 열풍인 나머지 회사에서 근무시간에 투자를 금지할 정도라면서... 그 이후 누구나 다 알 듯이 그야말로 비트코인 투자 광풍이 몰아쳤고 이후 투기 붐이 진정되면서 엄청난 손실을 본 사람들이 속출했다. 하지만 점차 각국에서 코인의 역할과 존재에 대해 인정하면서 코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 투자는 하나의 중요한 투자 수단이 되어가고 있다.
워낙 투기에 대해서는 민감도가 높은 우리나라는 코인 투자에 있어 리테일 중심지이다. 재작년 한 코인 전문기관이 발표한 세계 주요 코인 허브에서 서울은 4위를 차지할 정도다. 특히 한국은 세계 10위의 경제력을 가진 장점을 바탕으로 코인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잇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다.
<코인 초보투자자를 위한 돈되는 지식>은 코인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막상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막막한 초보자들을 위한 책이다. 하지만 아무런 지식 없이 단지 시세차익만 노리고 막무가내 투자에 나서고 있는 기존 투자자들에게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장점이 코인을 어떻게 사고 파는지에 대한 설명보다 코인시장의 변동하는 원리와 이유에 대해 설명하면서 독자 스스로 코인 투자에 대한 필요성을 판단하라는 것이다. 즉, 코인투자의 흐름과 미래 전망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시각과 투자 마인드를 정립하고 싶다면 이 책만큼 좋은 책은 없을 것이다.
또한 트럼프 집권과 동시에 급등하고 있는 코인시장의 가치 상승이 더 이상 코인 투자에 망설일 것이 없이 나서라는 신호가 아닐까? 그렇더라도 이 책을 읽고 사전지식을 꼭 숙지한 후에 나서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