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20분 한줌영어
강하영(제이미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6월 국제회의 개최를 앞두고 만감이 교차한다. 야심차게 영어공부 마스터를 선언했건만 여전히 말문이 막히고 어떤 말을 할지 몰라 우물쭈물 하게 되니 말이다. 그렇다고 학창시절 토익이나 토플을 못했던 것도 아니고 독해능력도 나름 있는데 말이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저렴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영어 전문 어플도 가입했지만 결과는 영 시원치 않다.
<하루 20분 한줌 영어>의 저자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영어 드라마, 예능, 영화, 유튜브를 매일 보고 따라했고 영어일기도 쓰고 외국인 친구들과 언어교환활동도 하는 등 엄청난 노력을 하면서 네이티브에 가까운 영어 구사가 가능해졌다고 한다.
저자는 물론 이 책으로 60일 동안 공부해서 원하는 만큼 안나올지 몰라도 필요한 영어 표현은 가능한 기적을 경험할 수 있다고 단언한다. 우선 총 30편의 쇼츠영상을 통해 학습하고 훈련하는 단계로 60일 동안 체계적으로 훈련토록 하는데 유용한 회화 표현들이 많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그 다음에 배운 것을 직접 말로 표현하면서 연습하는데 단어를 채우고 구문과 문장을 채워 연습하다보면 원어민과 똑같이 말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반복하는 학습 방식이 일견 단순해 보여도 직관성이 뛰어나고 공부하는데 있어서 심리적 장벽을 허무는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셀프체크리스트를 통해 회차별로 최대한 똑같은 속도로 따라 하고, 정확한 발음과 강세로 따라 하며 인풋에서 공부했던 내용이 기억나는지 평가하므로서 자연스럽게 복습이 되도록 배려한다. 60일 동안 매일 20분 정도 연습하면 반복학습의 힘을 느낄수 있다고 하니 정말 유용한 참고서가 될 것이다 비록 늦게 다시 시작하지만 이 책으로 영어 마스터의 방법을 찾아내고 싶고 그러기를 다짐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