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가 알아야 할 절세의 전략
택스코디(최용규) 지음, 잡빌더 로울 기획 / 다온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언제든지 지금의 직장을 떠날 각오를 하고 회사를 다닌다. 임원의 지위이기도 하지만 때가 되면 나가야 하는게 직장이기에 제2의 인생은 이미 어느 정도 구상해 놓고 같이 할 동문 선후배도 계속 논의를 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필요한 것은 사업자로 변신했을 때 필요한 절차와 세금 관련 사전 대응은 필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업자들이 우선 사업자 등록증만 발급 받고 나면 세금은 세무사가, 노무 관련 이슈는 노무사한테 자문을 받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한다. 대단한 착각이다. 세무사, 노무사 등의 실력과 별개로 기본적인 세무, 노무지식은 갖고 있어야 일을 의뢰하고 정확한 자문을 통해 대응이 가능한 것이다.

 

<사업자가 꼭 알아야 할 절세의 전략>은 세금 관련 기본 지식을 통해 제대로 된 세금 납부와 절세가 가능토록 사업을 시작하거나 준비중인 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저자는 한마디로 세금은 아는 만큼 줄어들고 미리미리 준비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물론 각종 포털에서는 소위 지식 정보도 서비스 해주만 이거에 의존하는데는 한계가 있다고 지적한다. 오히려 더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다.

 

일단 이 책 서두에 나오는 세금 관련 사전지식을 점수화 했을 때 50점 이하로 나와 이 책을 당연히 읽고 공부해야 했다. 너무 깊이 파고들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꼭 알아야 할 세무상식을 빼놓은 건 하나도 없다. 따라서 사업자 등록은 물론 세금의 핵심적인 두 분야,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에 대한 설명들도 하나 같이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 끝으로 사업자 세금 상식 10가지는 정말 주옥같은 세무상식이 아닐 수 없다. 특히 헷갈리는 감가상각, 쉽게 이해시켜주는 부분이 기억에 남는다. 법인 설립에 앞서 정말 좋은 책을 만나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