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가 처음인 어른들을 위한 가장 쉬운 책
김재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GPt등 생성형AI가 그야말로 화끈한화두다. 지금 사무실에서도 젊은 층 직원들을 중심으로 챗GPT, 재미나이, 퍼플렉시티 등 다양한 생성형 AI를 활용해 보고서의 짜임새를 한층 더 깊이 있게 하고 그만큼 시간 효율도 거두는 등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생성형AI에 대한 관심과 열기는 내가 외면하려 하지 않더라도 많은 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조찬포럼이나 각종 강연에서 강연자들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생성형AI 전도사를 자처하며 열띤 소개에 나서고 있다. 그래서 나 역시 생성형 AI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와 시간 절약등을 감안하면 빨리 배워야 한다는 생각에 <생성형 AI가 처음인 어른들을 위한 가장 쉬운 책>을 선택했다.

 

저자는 지금 하루 한시간 정도 투자해 배우는 생성형AI에 대한 것들이 향후 인생의 후반을 결정짓는다고 조언한다. 그렇다고 그 배움이 무척 어려운 분야도 아니다 내가 원하는 분야에 적정한 생성형AI를 선택하고 그 사용법만 알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쉽다고 소개한다.

 

그래서 우선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AI가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설명해 주면서 독자들에게 부지불식간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는 AI혁명의 변화를 소개한다. 또한 AI가 우리의 기존 일자리를 대체할 수 있다는 공포에만 빠져서 부정적으로 바라볼 것이 아니라 새롭게 일자리도 만들어내고 시장도 개척하는 선순환 효과가 있음을 부각하면서 왜 우리가 한시빨리 생성형AI를 배원야 하는지에 대한 당위성을 인식시켜준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생성형 AI 3대장 GPT, 퍼플렉시티, 클로드를 비롯, 가장 유용하고 효과적인 생성형 AI를 종류별로 소개해 주는데 이 부분은 결국 나한테 최적의 AI는 뭘지 인식하게 해준다. 실전분야도 다룬다 4장에서는 창업과 공부법, 보고서 작성과 기업의 파산까지 예측하는 생성형 AI의 기능을 소개하면서 그야말로 독자들을 깜짝 놀래킨다.

생성형 AI 계정을 만들고 프롬프트 사용을 통해 꼭 필요한 생성형 AI100% 완벽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부록은 이 책의 핵심중에 핵심이다. 다른 부분은 바빠서 못읽더라도 이 부분은 꼭 숙지하면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