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해 보지 않는 미국 주식 투자법 - 헤지펀드가 이기는 방식으로 자산을 늘린다!
마리-상 지음, 정지영 옮김 / 지상사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주식투자에 있어서 손해 보지 않는 방법이 있을까? 단순히 책 제목에서 느껴지는 호기심만은 아니지만 최근 미국 주식 투자 안하면 바보라는 말도 떠돌 정도로 투자 열풍이 불고 있는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해 그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 출간되었다.
<손해 보지 않는 미국 주식 투자법>는 월가 애널리스트 경력 25년차의 저자가 투자경력으로 쌓아 올린 미국 주식 투자법을 독자들에게 공유해 주는 책이다. 우선 저자는 투자 초보에서 탈출하는 방법과 주식투자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여주면서 투자에 대한 눈높이를 낮추는데 많은 배려를 한 점이 엿보인다. 우선 미국 주식 특히 ETF를 권유하는데 저자는 영어를 못하는 독자들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영어 웹사이트를 보기 위한 번역어플도 많이 있고, 동영상 자막도 충분히 설명해 주기 때문이란다. 무엇보다 이 분야 투자에 자주 나오는 단어는 한정되어 있으므로 차차 눈과 귀가 익숙해져서 감을 잡을 수 있으니 당장 시작해도 손해날 것이 없다는 것이다.
저자는 우선 경제 상태에 따라 강한 주식이 바뀌는데 경제성장기에는 성장주가, 경제가 하락기에는 가치주가 유리하다고 설명한다. 그러다보니 거창하게 가치주 투자에 나설게 아니라고 단언한다. 이미 성장이 끝난 기업의 주식이 가치주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매수해야 할 기업들을 선별하는 분석 방식의 소개는 상당히 흥미롭다. 특히 마지막에 정보를 모으기 위해 사용하는 사이트 리스트는 미국 주식 투자에 나서는 독자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