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황시대의 토지 쇼핑 - 아파트가 가고 땅이 온다 ㅣ 천기누설 토지투자 13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6월
평점 :
국내 부동산 시장은 GDP대비 5.1배에 해당하는 1경 608조원에 달한다고 한다.(토지자산 기준) 2022년의 경우처럼 부동산 가격이 하락해 주택시가총액과 토지자산의 GDP배율이 낮아지기는 했지만 소득 증가율을 앞서는 자산증가율은 결국 토지불평등의 심화를 가져다 준다는 것이 전문가들 지적이다. 대한민국은 부동산 공화국이다. 특히 상위 20%세대가 개인 토지가액의 83.4%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은 얼마나 우리나라가 소위 땅에 미쳐있는지 극명하게 보여준다.
<불황시대의 토지쇼핑>는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아파트 투자 시장에 국한된 많은 독자들에게 새롭게 토지투자에 대한 눈을 뜨게 해주는 책이다. 이 책은 부동산투자의 대명사처럼 불리어져 온 아파트 투자와 같은 획일적인 투자에서 벗어나 시대의 흐름과 기류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편승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책이다. 저자는 토지투자에 대한 일반인들의 시각을 수정해주고 어떻게 하면 올바른 토지투자가 가능할지 설명해 준다.
저자는 기업분석처럼 토지도 철저한 사전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미래시점에서 독자들이 눈여겨 본 땅이 어떤 가치를 가질 것인지 분석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토지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절대 놓쳐서는 안된다. 건성으로 읽어서 남는게 없는 이들에게는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과 정보를 정리하고 있다.즉 일반 상품의 유통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토지에서도 상품을 보는 과학적인 눈을 키울 수 있어야 하고, 이 책은 그 길을 제시한다. 따라서 우선 이 책은 토지쇼핑을 위한 체크부터 시작해 유망지역 분석방법, 토지를 보는 안목 키우는 방법도 알려주며 특히 토지가 품은 숨은 가치를 파악하는데 큰 조언을 아끼 않는다. 꼭 한번 읽어보시기를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