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주식 투자 첫걸음 - 미국회계사가 쉽게 설명해주는
한명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7월
평점 :
최근 국내 주식투자가들 상당수가 ‘서학개미’(해외 주식투자를 주로 하는 국내 개인투자자들을 지칭하는 말)로 변신했다고 한다. 박스권 수익률로 인해 재미(?)를 못보는 국내투자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게 만드는 미국 증시는 연일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다. 특히 내년부터 야당 주도로 도입하려는 악법 중에 악법인 금융투자소득세가 시행될 경우 미국 증시로 이탈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고 높은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도 불사할 태세로 인기는 식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이러다 보니 최근들어 미국 주식투자에 대한 소개서들이 등장하고 있다. <미국회계사가 쉽게 설명해주는 미국 주식 투자 첫걸음>도 이러한 시류를 따른 책이다. 저자 역시 오랜기간 미국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해 글로벌 회계법인에 근무해 오면서 국제 증권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얻게 되었고 이를 경험으로 삼아 이 책을 펴내게 됐다고 한다.
이 책은 미국 주식투자에 대한 첫걸음부터 모든 것을 설명해주고 있으며 특히 2017년부터 2024년까지 미국 주요 기업의 재무분석을 수록해 독자들의 투자 장벽을 낮추는데 많은 배려를 한다. 특히 금리, 환율 등 미국의 주요 경제지표에 대한 정리는 물론 최근 각광받는 엔비디아부터 배당주들까지 철저하게 분석해서 독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알리는데 애쓰고 있다.
마지막 부분 미국 주식투자 용어사전을 수록해 설명하는데 분량은 많지 않더라도 아주 쏠쏠한 정보로서 가치를 갖고 있기도 하다. 특히 가치투자를 실현하는데 힘을 써온 워렌 버핏의 투자 기준 다섯가지를 근거로 선정한 154개 기업은 그야말로 충분히 신뢰하고 처음 투자에 나서는 개미투자자들에게 눈여겨 봐야할 정보가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