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새벽하늘(김태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잣돈이 많다면 굳이 아파트 투자 외에 투자수단을 고민할리 없을 것이다. 하지만 속칭 가성비를 따진다면 부동산 투자에서 경매 만큼 좋은 것은 없을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경기 하강기에는 좋은 매물이 감정가액도 낮은 상태에서 많이 나오기 마련이다. 하지만 경매는 초보가 하기에는 장애물도 많은 편이다. 가장 어려운 부분은 낙찰 후 기존 소유자를 내보내는 명도가 있겠지만 이외에도 많은 부분에서 유치권을 주장하는 상대와 갈등을 마무리하는데 어려운 부분도 많다.

 

<가장 쉬운 독학 부동산 경매 첫걸음>15년간의 공무원 생활을 마무리 하고 전업 경매투자자의 세계로 들어선 저자가 오랜 기간 부동산 전문 경매회사와 전문 로펌에서 갈고 닦은 전문지식과 실전경험을 독자들에게 전수하는 책이다.

 

더 이상의 수식어가 필요 없을 정도로 이 책은 경매에 관심있는 독자들이 거부감없이 경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경매 백과사전과도 같은 책이다. 특히 우화처럼 등장인물을 이용해 경매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하듯 대화체 형식으로 이끌어 간다는 점도 상당히 매력적이고 경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건설경기 침체 시기에 불확실성이 더 커지는데 이 부정적 이슈는 경매에서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저자는 수많은 매물을 분석하는 능력과 리스크 관리 능력까지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앞서 언급했듯이 명도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버릴수 있도록 배려하며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시장 분석, 세금, 부동산 정책에도 식견이 높은 저자의 조언은 어디 하나 버릴데가 없을 정도다. 꼭 투자가 아니라 실거주를 위해서라면 무엇보다 경매의 효율성을 주목하길 바란다. 쉬운 분야가 결코 아닌게 경매이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주저할 필요는 없다. 만일 경매에 안나선다 해도 이 책은 부동산에 대한 모든 지식을 알려주는데 최선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