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경제수업
한재민 지음 / 프리즘(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외로 경제관념이 없는 사회인들이 많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해 경제관념이 없어 돈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 곳에서 돈 씀씀이가 많아지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주어진 소득하에서 최대한 재테크가 가능한데 허덕이는 이들이 주위에 넘쳐난다.

 

평소에는 이런 작은(?)차이가 별로 나타나지 않을지 몰라도 경제가 어려울때는 차이가 나고 같은 소득이더라도 재테크의 지식 유무에 따라 향후 결과는 크게 달라진다. 그래서 경제관념이 중요하고 경제교육의 필요성이 더 부각되는 요즘이다.

 

시중에 경제지식과 관련한 기본서와 전문성까지 더한 서적들은 넘쳐난다. 솔직히 아무나 하나 골라서 봐도 될 정도로 역량있는 많은 저자들이 낸 책들로 독자들은 얼마든지 자신의 경제지식과 재테크 관점을 신장시킬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경제관념이 없어 손해를 보는 이들도 여전히 많다. 그래서 경제관념을 키우고 지식을 늘리기 위한 책을 하나 고르자면 <오늘부터 경제수업>을 추천하고 싶다. 저자는 올바른 재테크지식, 돈에 대한 잘못된 착각, 돈을 악착같이 모으기 위해 현실을 포기해야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현재의 삶을 누리면서도 내일을 준비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실제로 이 책은 기본이 되는 재테크 기준부터 설정한다. 소비에도 정답을 찾을 수 있다는 편견에서 벗어나야 하고 전략을 세운뒤 여기에 맞춰 절약을 해야 소위 짠돌이 재테크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또한 투자는 무조건 위험하다는 편견을 떨쳐버려야 재테크의 시작이 가능하다고 지적한다. 이를 토대로 저자는 통장관리는 물론 부동산 투자 분야별(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상가주택 등) 노하우를 알려준다.

 

여기에 더해 금융상품 투자 분야중 소위 핫한 펀드와 ETF분야도 상세하게 설명하고 추천한다. 이외에 연금계좌별로 어떤걸 고르는게 유익할지 그리고 쏠쏠한 복합재테크까지 설명해 주는등 사회생활을 갓 시작한 초년병은 물론 은퇴를 앞둔 직장인들에게도 여러모로 좋은 지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