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하는 습관 - 미루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오늘부터
미즈에 다쿠야 지음, 김소영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습관을 바꾸면 생각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는 말이 있다. 상당히 타당서 있는 말이다. 그만큼 자신의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인정할 것이다. 새해 벽두부터 늘 목표를 세우고 달라질 것이라고 다짐하지만 작심삼일이란 말이 대표하듯 결심은 결국 3일을 넘어서지 못한다. 그것은 마음은 다짐해도 그 마음을 몸이 아직 받아들이지 못하기 때문이리라.

 

그래서 몸이 수용할 수 있도록 습관을 바꾸는 것이 가장 어렵고 또 중요한 것이다. 우리의 다짐이 목표가 되고 결국 이를 관철하기 위해서 습관을 어떻게 바꿀까. 그래서 선택한 책이 <지금 바로하는 습관>. 이 책에서 저자는 특히 마음을 주목한다. 몸을 움직이려면 마음부터 움직여야는데 마음이 몸에 제대로 된 사인을 보내려면 편안함을 주는 것이 결국 몸이 가벼움을 느끼고 바로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다.

 

행동하고 실천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들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테면 게임에 열광하는 청소년들을 보면 답이 나온다는 것이다. 게임을 미치도록 하고 싶어지기 때문이다. 흔히 헬창이라고 불리우는 헬스 매니아들도 단 하루만 헬스를 쉬어도 미칠 것 같은 괴로움이 드는것도 이런 마음의 일환일 것이다.

 

그러면서 동시에 습관을 바꾸는 액션플랜 34가지를 제시한다. 특히 이중에 스마트폰이나 TV 리모컨은 숨기기나 의욕이 올라가는 환경 만들기, ‘바로 실천도로 순위를 매겨 낮은 순위부터 해치우기는 정말 유용한 습관 바꾸기 방법이 아닐까 싶다. 요즘 스마트폰 때문에 정작 필요한 일들을 연기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이다. 습관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이를 제대로 적용해 보는데 정말 유용한 책이 아닐 수 없다. 꼭 읽어보시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