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영어 습관 - 영어가 입에 착 붙는 4단계 학습법!
최근영(에린)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복해서 연습하고 말하고 듣고 쓰고 읽는 언어의 습득은 참 어렵다. 물론 사람에 따라 배우는 속도가 다를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로운 언어를 공부하는데 부담을 갖고 있으며 특히 어순(語順)마저 다른 언어, 예를 들어 영어의 경우 영어 공부의 왕도는 없다는 아주 오래된 충고마저 격언화 되어 갈 정도로 어려운게 사실이다.

 

특히 직장인들에게는 많지 않은 시간을 쪼개가며 어학을 공부하는데 여간 어려운게 아닐 것이다. 결국 영어 공부의 핵심은 얼마나 많이 사용하며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이 아닐까 싶다. 환경은 결국 습관을 통해 완성된다. <60일 영어습관>은 국내 유수의 어학관련 기관에서 강의실적 최고(수강생 기준)를 기록한 저자가 한국인의 특성에 딱 맞는 영어학습법을 고안해 내고 이를 습관을 통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저자는 책 제목처럼 단 10분이더라도 매일 영어공부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반복학습이 결국 머릿속에서 문장을 만들어내는 시간과 입밖으로 내뱉기까지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시킬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표현의 정확성과 문장을 제대로 익힐수 있는 시제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공부시켜 이를 마스터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매일 문법1개씩, 다양한 문장 말하기, 대화문을 통한 듣기연습과, 회화표현등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길러나가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울러 직접 써보기까지 하면 영어습관은 이미 훌륭한 결과를 맺지 않을까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