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매도의 기술 - 매수는 기술이고 매도는 예술이다
라비에르(이승률) 지음 / 새로운제안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도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돌아보면 왜 그렇게 생각할까?”라고 여겨지는 것이 있다. 주식투자를 생각해 보자. 대부분, 아니 거의 100% 모든 투자자들은 수익을 잘냈다고 하면서 투자종목의 선택에 대해 뿌듯해 하는 것을 꿈 꿀 것이다. 그런데 부동산 투자, 특히 아파트 투자에 대해 생각해 보면 대부분 아파트 잘 샀다고 하지 정작 매도 잘했다고 하지는 않는다. 아무리 실거주 개념으로 아파트 매매에 나섰다고 하지만 평생 그 아파트에 살 것이라는 보장도 없는데 왜 매수에만 신경쓸까?

 

<아파트 매도의 기술>은 바로 그런 시각에서 주식투자처럼 아파트 역시 매도의 예술임을 인식시켜주고 어떻게 하면 잘 매도할 수 있고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지 설명해 주는 책이다. 눈여겨 볼 점은 단순히 매도에 대한 후기 위주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왜 실전에서 사람들이 아파트 매도를 어려워 하는지 저자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분석하고 심지어 기술적 분석까지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심리적인 부분까지 분석해서 장애요인을 제거하고 매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세심하고 배려하고 있으며 매도 타이밍과 매도후 전략까지 소개하되 이를 부동산 사이클과 연계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하는 부분이 인상깊다. 여기에 세법을 설명하면서 절세전략도 효율적으로 짤 수 있도록 하고 인테리어를 통해 매매가를 더 높이는 전략까지 소개하고 있어 이 한권으로 아파트 매도의 전부는 아닐지어도 적어도 빼놓고 얘기할 수는 없는 수준까지 담았다고 할 수 있다. 부동산 투자에서 아파트 투자, 이 중에서도 매도에 집중한 이 책은 시중에 그 어떤 책보다도 훨씬 큰 가치로 독자들한테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꼭 읽어보시기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