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단해 일본어 첫걸음 - 1권으로 단숨에 해결
와카메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이웃 일본은 ‘가깝고도 먼나라’라고 한다. 워낙 역사적으로 오랜 구원(舊怨)이 있어서 그러지만 이로 인해 잠재적으로 갖고 있는 애증 역시 만만치 않다. 하지만 양국간 서로 호감을 갖고 있는 국민들도 상당히 많은터. 특히 우리의 경우 지금이야 역전된 감이 없지 않지만 경제적으로 앞서 있는 일본과의 교역이나 필요상 일본어 공부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고 지금도 크게 달라지지는 않다. 일본어는 우리와 어순이 같다는 초기 진입장벽이 낮은 장점이 있지만 공부하면 할수록 어려운 문법체계와 한자어 병행으로 인해 중도 포기 또한 쉬운 편이다.
나 역시 일본어 공부 초기단계에서 포기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했는데 이번에 다시 한번 도전하기로 마음 먹고 고른 책이 <일단해 일본어 첫걸음>이다. 우선 출판사인 동양북스가 어학 전문 출판사로서 상당한 공력을 갖고 있음을 인정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독자 눈높이에 맞춘 노하우가 반영되어 있을 것이라 믿었고 역시 배신하지 않았다고 본다. 독특한 제본, 즉 12개의 학습지로 구성하여 일본어, 친구, 과일, 시간, 가족, 비싸다 등 형용사의 소개, 그림 등 각종 상황에서 일본어 사용을 강의하는 학습지를 제공한다. 특히 첫 표지에 와카메센세 선생의 응원메시지는 작지만 든든한 배려와 격려로 일본어 공부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는데 애쓴다. 12개의 학습지에 대한 복습과 JLPT(일본어 능력시험)에 대한 소개, 그리고 마지막으로 히라가나, 가타카나 연습장도 제공한다.
가장 강력한 콘텐츠는 바로 원어민 음성이 담긴 MP3파일과 전문강사 및 저자의 유튜브 강의 두가지 버전으로 각기 스타일에 맞는 강의를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돋보인다. 갈수록 진화하는 어학 전문 서적의 변화에서 일본어 공부의 의욕도 되살아 나는게 신기하다. 이 책으로 다시 한번 도전하고 일본어 마스터의 길로 꿋꿋하게 걸어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