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마인드셋 - 세계 최고 대가들의 인생을 바꾼 결정적 순간
루이스 하우즈 지음, 정지현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 중 마인드셋은 어떤 현상이나 사안에 대해 바라보는 개개인의 편차, 즉 마음가짐을 뜻한다고 한다. 그레이트 마인드셋은 큰 전환점을 이룬 마음가짐의 변화 정도로 해석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다.

 

흔히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종잇장처럼 거의 없고 때로는 본인의 마음가짐에 따라 얼마든지 상반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실패를 기회로 전환시키는 성장마인드셋이 있고 반대로 실패로 인해 단념하고 마는 고정마인드셋이 있다고 한다.

<그레이트 마인드셋>은 결국 마음가짐의 큰 변화에 그치지 않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의미로 확장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다운로드 5억회를 기록하는 등 엄청난 영향력을 가진 팟캐스트 운영자이기도 한 저자가 만난 1,000여 명의 명사들과의 대화에서 깨달은 위대함의 법칙을 한 권의 책으로 펴낸 결과물이다. 레이 달리오, 조 디스펜자 등 세계 최고의 대가들이 위대함에 이르기까지 반드시 극복해내야 할 세 가지 두려움(실패, 성공, 타인의 시선)’을 설명하고 이를 이겨내지 못해 반복되는 실패를 통쾌하게 역전할 수 있는 인생의 전환점으로 만든 비결을 설명해 준다.

 

저자가 제시하는 총 4단계 18개의 실행 플랜은 그래서 구체적이면서 더 확신을 가질만한 동기부여를 선사한다. 당장 효과가 나타나지 않더라고 반복해서 실행하면 언젠가 무기력하게 TV앞에서 널브러져 있는 자신의 모습이 아닌, 달라진 모습에 감격하지 않을까? 늘 우리 주변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위대함의 본질이 능력이나 재능의 결과물이냐 아님 노력의 결과물이냐를 넘어서 선택의 문제임을 깨닫는다면 의심과 두려움을 뛰어넘어 자신이 가진 사명을 이루는데 큰 성취가 있을 것이다. 마음의 태도를 바꾸면 머지않은 미래에는 잠에서 깨어난 위대한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