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 챗GPT를 믹스Mix하라 - AI 오피스와 함께 앞서가는 직장인을 위한 업무 활용법! AI 팀워크를 위한 내 옆에 AI
앤미디어.문택주.이문형 지음 / 성안당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슬도 꿰어야 서말이라는 속담이 있듯이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나 실행계획이 있어도 이를 외부, 특히 상사에 시의적절하게 보고하는 스킬이 없다면 말짱 도루묵일 것이다.

이처럼 보고서화 할 때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수단이 있다면 최상의 무기를 갖췄다고 할 수 있는데 과거에는 본인이 직접 오피스 프로그램을 익혀 활용하거나 연차가 높아지면 소위 최근 트렌드를 따라가는데 애를 먹어 부하 직원들에게 업무지시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패러다임의 근본적 변화가 찾아 왔다.

 

AI(인공지능)기반의 4차 산업혁명을 각종 미디어에서 언급하고 다가올 미래를 예상할 때 막연히 먼 미래의 일로만 생각했다. 하지만 챗GPT의 등장은 그야말로 충격 그 자체였다. 마치 수년전 아무리 인공지능이 대단해도 바둑만큼은 인간의 영역을 넘보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을 비웃듯 알파고가 최고 바둑기사들을 쓰러뜨릴 때 충격이었듯이. 하지만 그 충격보다 더한 충격은 챗GPT4 기반의 검색엔진의 등장이었다.

 

최근에는 챗GPT4를 탑재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빙과 챗GPT기반 AI를 업무에 활용해 효율적인 업무시간의 활용을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오아시스와 같은 팁을 전하는 책이 많이 출간해 반갑기만 하다. <&GPT를 믹스Mix하라>에서 저자들은 탁월한 검색 능력을 바탕으로 연관 정보, 이미지 검색능력, 문장 식별을 통해 직장인들에게 페이퍼 작성시 다양한 정보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들은 과거 팀을 이뤄 다양한 구성원들이 역할 분담해 온 것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이를 다양한 AI 툴에 이식해 실시간 협업의 효과를 더욱 발전시키는 것이다. 결국 이 책은 마이크로소프트 빙과 챗GPT, 이미지 크리에이터,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등 직장인 업무에 적합한 실시간 협업이 가능함을 확인하는 시간을 줄 것이다.

 

이 책에 나온 툴을 충분히 익힌다면 대단한 기획가가 될 것이다. 꼭 이 책 읽어보시고 배워라 이제 인공지능의 시대는 더 빨라지고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