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위칭 - 평범을 비범으로 바꿔준 단 한번의 계기
한성곤 외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3월
평점 :
“모두가 부자될 수 없지만 누구나 부자는 될 수 있다”. 자칫 수긍이 안가지만 어느 순간 이 표현만큼 나를 비롯한 흙수저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가장 좋은 이유가 아닐까싶다.
이 책 <스위칭>은 인생을 역전시킨 8명의 사례다. 단 한 번의 계기로... 당연히 스토리가 궁금해 책을 펼쳤다. 단 한번의 기회로 성공시켰으니 흥미롭고 터닝포인트가 어떨지 도움을 얻고 싶었다. 지극히 일반적이고 평범했던 장삼이사(張三李四) 들의 인생역전기에는 아무나 하지 않는 일을 그들은 실천에 나섰다는 점이다. 주변에서 하도 많이 보고 들었던 그 방법은 익히 알려져 있지만 이대로 하지 못하는 것은 그만큼 실천이 쉬운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들은 월 200만원 말단 영업직 사원에서 2년만에 상위 1%의 교육 법인을 세웠으며 유튜브 건설팅 회사 대표, SNS누적 1억원 이상 순소득을 달성한 창업가 등 다양한 이력을 갖고 있다.
이들은 공통점이 우공이산처럼 시간이 걸리더라도 묵묵히 한 길을 가는 방법보다 부자는 단, 한 번의 계기, 한 번의 생각 전환으로 인생을 역전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이를 실천에 옮겼다고 한다.
행운의 기회는 노력 없이 오지 않므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고객을 만나고, 노하우가 생겨 영업스킬이 늘어나기도 했지만 한숨 쉬는 날이 많아지고 탈출구가 필요함을 느꼈다고 한다. 그래서 더욱 성공의 길을 갈망했을 것이다. 한성곤 저자의 예처럼 명확한 목표의 길을 가기 위해 비즈니스 카테고리 안의 기업대표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하는 일로 전환을 하게 되면서 큰 전환점을 이뤘다고 한다.
물론 8명의 저자들이 걸어온 길은 쉽지만은 않다. 물론 성공을 이룬 결과는 대단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더 비중을 두고 싶은건 그 과정에서 과감한 행동과 능력치가 아닐까? 꼭 읽어보시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