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산서 3분 속독으로 "10배株주" 찾는 법 - 주식으로 자산 36억을 만든 샐러리맨 출신 투자자의 비법 대공개
핫샨 지음, 이정은 옮김 / 지상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에 있어 성장주를 보통 주가10배주(텐배거)’라고 표현한다. 대박을 뜻하는 거나 마찬가지인 유망성장주를 찾는데 많은 주식투자자들이라면, 즉 기관이나 개미, 세력 상관없이 투자에 뛰어들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너무나도 단순명료하지만 오르는 주식은 어떤 주일까?

 


<결산서 3분 속독으로 10배주 찾는 법>의 저자는 책 제목처럼 기업의 결산서에서 성장주를 찾아낸다. 그리고 그 결산서를 속독으로 이해한다는데 이 핵심 투자 방식을 소개한 책이 바로 <결산서 3분 속독으로 10배주 찾는 법>. 저자는 우선 과거 5년간 경영실적 보고서를 통해 해당 기업이 정말 성장기업으로서 텐배거에 해당되는지 확인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3분이면 10배주 후보를 충분히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시원시원한 활자 속에 결산서 항목들을 이해하기 쉽게 부각시켜 설명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그동안 가치투자에 몰입한 투자방식에서 벗어나 성장주에 투자하는 다소 리스크가 있지만 결국 고수익을 가져다 줄 기업이 어딘지 찾아내는 방식을 고안했는데 무척 자신한다. 그리고 차트를 통해 성장주를 확인하는 법도 알려주는데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다.

이중에 기억에 남는 부분은 바로 성장주 투자에 있어 손절매 기준에 대한 점이다.


가치 투자에서는 손절매에 대해 불필요한 맹신을 하지만 성장주 투자에서는 미래 성장분이 주가에 먼저 반영되며 상승하므로 손절매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본래 기업가치보다 싸게 매수할 수 있다면 잠재적 손실이 발행해도 손절매는 불필요하다는 생각도 타당하다. 다만, 엄밀히 말해서 결산발표 시 자산가치의 전제가 무너지고 주식시장이 무서울 정도로 폭락하는 등 긴급사태에 맞닥뜨렸을 때는 가치 투자라도 손절매는 필요하다는게 저자의 지론인데 상당히 곱씹을만한 충고가 아닐수 없다. 주식투자 설명서로서 상당히 전문성을 자랑하는 저자의 책이 많은 주식투자자들에게 읽혀졌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