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 - 개정판, 왕초보가 시작하는 파워포인트 입문서, 모든 버전 사용 가능 ㅣ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이화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컴퓨터 관련 자격증과 프로그램 사용법을 설명해주는 책들을 다루는 한빛미디어의 서적들은 상당히 신뢰할만하다. 특히 엑셀과 파워포인트와 관련한 IT서적들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다. 이중에서도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시리즈는 정말 많은 도움을 준 책이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왕초보가 시작하는 파워포인트 입문서>은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서적의 시리즈편으로 엑셀 못지 않게 사용하는 파워포인트를 활용해 어떻게 좋은 문서를 만들고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책이다. 일단 이 책은 파워포인트면 파워포인트, 엑셀이면 엑셀이라는 과거 버전의 사용도 동시에 가능할 정도로 범용성을 잃지 않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85가지의 방법만 우선 확실히 익혀놔도 아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실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 높은 분야만 엄선해서 골라 알기 쉽고 활용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구성한 부분 역시 한빛미디어의 역량이라고 생각한다.
이론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더라도 혼자 해보지 않으면 전혀 효과를 느낄 수 없다. 그래서 이 책은 혼자 해보기를 상시적으로 점검토록 유도하고 주요 핵심 기능을 복습해 많은 슬라이드에 응용하며 실력을 늘리도록 유도하는 레이아웃이 인상적이다.
회사에서 팀장이 나뿐만 아니라 신입사원 교육용으로도 회사에 비치해 놓을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본다. 이 기본 기능만 반복해서 익히고 수시로 실전에 사용해 이 책의 효과를 더욱 높이는 것이 결국 파워포인트의 신으로 가는 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