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몰입 - 잠재력이 삶의 무기가 되는 에너지 몰입 혁명
조우석 지음 / 라이스메이커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젠 아날로그 감성이라고 할만한 것이 있을까? 손안에 세상을 구현한다는 모토로 시작된 스마트폰 혁명은 현대인들의 목디스크를 더 악화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현대인에게는 어느 특정분야를 집중할 겨를이 없다. 스마트폰, 컴퓨터, IPTV등 시각적 자극을 통한 관심을 유발시킬 요소들이 너무나도 많다. 멀쩡한 사람이 ADHD증후군에 걸리지 않는게 이상할 정도다. 그만큼 집중력을 발휘할 기회도, 발휘할 능력조차 앗아가 버린 시대. 우리에게 몰입의 의미는 무엇일까?

 

<간헐적 몰입>은 이처럼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많은 시대에 어떻게 하면 몰입할 수 있고 특히 시간 간격을 두고 되풀이해서 나타나는 몰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주는 책이다. 저자는 반드시 특정 조건이 선행되어야만 나타나는 최고 수준의 잠재력을 간헐적 몰입으로 규정하고 이를 발견하고 키워나가는 방법에 오랜 기간 연구하고 얻은 결과를 이 책으로 펴냈다고 한다. 흔히 인간이 자신의 두뇌의 10%만 사용한다고 한다. 잠재능력을 제대로 펼치지 못하는 가운데 일상생활에 많은 에너지를 쏟기 때문에 이러한 몰입을 할 기회조차 부족하다고 한다. 그래서 단순히 업무 효율을 제고하는데 그치는게 아니라 포인트 필드(강력한 우주적 근원 에너지장)에 연결하는 일이라고 단언한다.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촘촘하게 잘 직조된 에너지 그물을 활용해 인생을 바꾸는 힘을 이끌어낼 수 있어다고 단언한다. 이것이야 말로 그저 평범하고 별 볼일 없다고 생각했던 내 인생에서 자신만의 고유한 의미를 찾는 일이 간헐적 몰입이라는 것이다. 몰입에 대한 접근 방식의 신선함도 중요하지만 상당히 곱씹어 볼만한 좋은 충고들의 나열이 고마운 책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