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골프 라운드 전에 꼭 읽어야 할 책 - 최소 10타 줄여주는 실전 솔루션
스가와라 다이치 지음, 신희라 옮김 / 싸이프레스 / 2022년 4월
평점 :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고 선진국 반열에 접어들면서 소득수준이 높아지자 과거 귀족 스포츠로 치부되었던 골프에 대한 접근성이나 시각이 바뀌면서 연일 골프장이 만원사례다. 부킹이 하늘의 별따기가 된지는 이미 오래. 업무상 반드시 골프가 필요한데다 오랜 친구들과 가끔 산과 들의 밝은 햇빛과 상큼한 공기를 마시며 같이 일상을 잊은채 호쾌하게 샷을 날리는 순간은 그 자체가 마치 인생의 주인공이 된양 행복하기만 하다.

하지만 골프는 매너스포츠이면서 실력이 일정수준에 못미치면 동반 골퍼들에게 상당히 미안하고 때론 자괴감이 들기 마련이다. 그래서 열심히 연습도 하고 스크린골프장을 제집 안방 드나들 듯 이용하지만 정작 필드에 나가서 첫 티샷을 날릴때부터 마치 쌩초보로 돌아가는 자신의 모습이 당황스럽다.

<골프 라운드 전에 꼭 읽어야 할 책>은 필드에 나갔을 때 부딪치게 될 다양한 트러블 샷 상황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명해 주는 책이다. 서점가에서 흔히 찾아보기 어려운 분야를 집중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선 라운드별 전략을 수립하고 첫티샷 및 세컨샷과 그린 주변에서 공략하는 어프로치샷, 의도치 않은 벙커에 빠졌을 때 탈출방법을 세세하게 가르쳐 준다. 특히 개인적으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라이에 따른 대처법과 100미터 이내에서 그린을 공략하는 샷을 전략적으로 선택하는 것이었다. 발밑 경사와 러프 대응, 디보트에 빠졌을 때 샷 방식은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 코스 공략에 따른 18가지 질문과 답은 반복해서 읽고 연구하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 곧 필드에 나가는데 당장 내일 인도어 연습장에서 이 책에 주의사항을 기억하며 연습에 임해야 겠다. 골프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기를 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