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루의 대체불가 토지 투자법 - 2천만 원으로 8억 원 버는 마법의 포트폴리오 7가지
시루(양안성)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3월
평점 :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다 보면 처음에 주로 아파트 투자에 눈길을 주게 되는데 점차 토지투자가 난이도는 높지만 레버리지 효과가 상당함을 깨닫게 된다. 특히 사회생활의 정점을 지나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는 나이가 되면 더욱 간절하게 느껴지는 것이 경제적 자유임을 누구나 다 공감하게 되는데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은퇴전 만드는 것이 가장 시급함을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더 인식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러 재테크 서적 중에서도 토지투자와 관련한 책은 상대적으로 빈약한 편이다. 그리고 토지투자에 대한 경험치도 많은 전문가들을 찾기도 어렵다 보니 토지투자에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이를 감안할 때 <시루의 대체불가 토지투자법>은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닐 수 없다. 토지투자를 처음 시작하려는 초보는 물론 이미 어느 정도 토지투자에 대해 나름의 실전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도 자신의 투자 전략이 제대로 짜여 있는 것인지, 아니면 혹시라도 빠트린 점검사항은 없는지 꼼꼼하게 짚어주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 책 한 권만 반복해서 마스터한다면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 저자는 우선 토지투자의 기본이 되는 도시기본계획을 잘 들여다 보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난후 투자 지역을 구체적으로 선정하고 특히 자신의 투자액 규모나 지역 특성을 고려해 관심을 가져야 할 토지를 구별하도록 노하우룰 알려준다. 이 외에도 비사업용토지를 사업용토지로 만드는 방법도 알려준다.
눈길을 또 끄는 부분은 농지연금에 대한 소개와 노후 대비용 투자처로서 농지연금의 장점을 소개한다는 점. 이 책이 농지연금에 대해서는 거의 처음 소개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아울러 산지투자 등 토지투자에서도 블루오션에 해당하는 투자처도 소개해주고 여간 쏠쏠한 책이 아닐 수 없다. 큰 도움을 받았고 앞으로도 자주 들여다 보는 책이 될 것이다. 부동산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보시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