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르는 주식을 사들이는 차트매매법
황족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주식투자에는 다양한 방식이 있지만 특히 많은 전문가들이 참고하고 실전에 활용하는 것이 차트매매법이다. 하지만 차트의 추세에 따라 투자 시점과 투자 종목을 고르는 것이 다른 방식과 마찬가지로 만만치 않은 내공이 필요로 한다. 그만큼 차트매매법은 투자자 스스로 많은 공부를 해야하고 실전에서도 여러 시행착오 끝에 혜안을 얻기 마련이다.
차트매매법을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이용하지만 정작 초보단계부터 차근차근 지식을 넓혀가고 경험을 쌓아서 만족스러운 투자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지는 않다. 그러다 보니 조급증을 느끼게 되고 섣불리 달려들다가 더 큰 투자실패에 신음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만큼 차트매매법을 통달하면 장기적으로 좋은 실적을 안겨다 준다고 한다.
<오르는 주식을 사들이는 차트매매법>은 차트매매법의 귀재로 불리우며 무려 7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인 저자가 자신의 노하우를 모두 집약시켜 차트투자 기법에 올인한 책이다.
이 책의 장점은 주가 흐름을 감안할 때 차트를 통해 분석해야 하는 기준과 승률을 높여주는 기초 지식을 중심으로 정리하고 주가 흐름의 판단과 거래량 등 수급측면서 주가 추이를 설명해 주고 판단 능력을 길러주며 주식이 결국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수익차를 거두므로 이를 결정하는 방식도 설명하는 등 그동안 저자가 찾아낸 60가지 차트매매 기술을 총정리해 독자들에게 전수한다.
놀라운 점은 차트매매기법이 상당히 어렵고 다소 지루하기까지 한데 전혀 그런 기분을 떠올리지 않아되 될 정도로 흥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주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준다는 점이다. 특히 기억에 남는 부분은 매도의 순간에 대해 철저히 복기하고 실수를 두 번 다시 반복하지 않는데 치중하고 있다는 것이다. 저자의 차트투자에 대한 철학이 담겨 있는 책이고 동시에 아주 쉽게 차트매매기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주식투자를, 특히 차트 매매에 관심있는 독자들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