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백건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2월
평점 :
대통령 선거운동이 한창이다. 여당 대선 후보캠프는 “ㅇㅇㅇ은 합니다”라는 캐치플레이즈를 내걸고 열심히 선거운동에 나선다. 지난 대선에서 현 문재인 대통령 캠프는 ‘사람이 먼저다’라는 구호로 민심을 움직였다. 그렇다 정제된, 비록 정제되어 보이지는 않아도 사람의 감성을 울리는 단 한 문장의 힘은 그래서 측정불가다.
마케팅은 구매자의 구매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구사한다. 그중에 가장 효과가 크고 지금까지 가장 매달리는 분야가 바로 카피라이터, 앞서 언급했듯이 단순해 보이는 카피 한 문장이 주는 효과는 상상 불허다. 십수년전 배우 김정은 이 빨간 코트에 벙어리 장갑을 끼고 나와 눈밭에서 ‘여러분 부자되세요’하며 외치던 CF는 지금까지 새해 인사말로 회자될 정도로 큰 효과를 거뒀다. 그래서 카피라이터는 단 한문장에 자신의 모든 역량과 커리어를 걸 정도로 매달리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좋은 문장, 타인의 눈길을 끌고 감성에 호소할 수 있는 문장을 만들 수 있을까?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은 저는 1인기업가이자 프리랜서 카피라이터로서 7년째 활동중인 저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종사하는 사업가들이 늘 고민스러워하는 ‘세일즈 카피’를 어떻게 하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도움을 주는 책이다. 저자는 이 책에소 소개하는 카피들 모두를 실제 업계에서 효과가 검증된 카피들로 구성해서 독자들, 정확히 말해 판매업에 종사하는 사업가들의 현실적인 고민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자는 우선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대상의 영역을 확실하게 설정하고 압축하라고 조언한다. 그래서 혜택과 핵심 가치를 찾아내 그들의 구매욕을 움직일 핵심 메시지 만들기에 충실하라고 충고한다. 그 과정에서 확 꽂히는 헤드라인을 쓰는 6가지 방법과 유형을 알려주고 고객을 설득하는 8단계 PERSUADE 공식도 알려준다. 끝으로 구매자가 카피에 이끌려 결국 즉시 결제하게 되고야 마는 7가지 CLOSING 기법을 소개하면서 한 문장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카피라이터건, 자영업자이건 자신의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고민이 있다면 이 책 꼭 읽어보시라. 망망대해에서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