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압 리셋 - 손바닥 마사지로 눈의 이상을 말끔하게 개선
시미즈 롯칸 지음, 이진원 옮김 / 청홍(지상사) / 2022년 1월
평점 :
얼마전 건강검진 후 받아 본 검진결과에 깜짝 놀랐었다. 안저가 이상이 있어 녹내장이 의심되니 근처 안과에서 건강검진을 받으라는 의사의 소견서였다. 녹내장이 무언지도 잘 모르는 내게 그야말로 패닉 그 자체였던 당시를 지금 되돌아 보면 끔찍하기만 하다. 물론 안과에 가서 정밀 검진 결과 녹내장도 아니고 정상 판명을 받아 찜찜하지만 건강검진 기관의 미숙함이 드러난 것으로 끝내버렸다.
하지만 이 일이 있은 연후로 눈 건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최근 들어 평상시에 어떻게 눈을 보호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다. 잘 인식하지 못했는데 스마트폰의 빛이 엄청난 자극으로 눈 건강을 악화시킨다는 것도 깨닫게 되면서 관련 책을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그 과정에서 알게된 책이 <안압 리셋>이었다.
현대인들에게 눈 피로는 피할 수 없는 일상이 되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활동적인 상황보다는 정적인 상황이 대세가 되면서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 사용량이 늘자 눈 피로뿐 아니라 다양한 안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였다고 저자는 지적한다. 이를 해결하는데 이 책의 저자는 메이지(明治)대학 유도부 시절부터 다양한 체형교정 기술을 습득해 독자적인 이론으로 체형교정기술을 터득하고 이를 눈 건강 확보에 이용하면서 상당한 효과를 거뒀다고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교정원을 방문한 많은 사람들이 시력이 개선되고 녹내장이 개선되거나 완치되자 안질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특히 전문가 자문 속에 얼굴과 머리의 골격교정을 통해 안압을 조절하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결과를 얻었고 자신만의 독자적인 마사지법을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다가간다. 안압을 관리하는 이 맛사지는 두고두고 안질환자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나 역시 녹내장까지는 아니더라도 안구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은 마찬가지니 안압을 정상화 시키는 저자의 운동방법을 꼼꼼히 숙지하고 늘 실행에 나설 것이다. 안질환이 있는 독자들에게 꼭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