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트코인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64
이정훈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해 처음 들은 시기는 2016년초... 친한 친구들과 골프모임 후 식사자리에서 한 친구가 자랑스럽게 비트코인 투자 광풍이라면서 워낙 열기가 높아 자신이 다니는 회사에서는 근무시간에 비트코인 투자를 금지했다고 말하던 때였다. 단순히 애들 장닌처럼 여겨졌고, 사기성 짙은 투자라고 생각했다. 솔직히 생각해 보면 지금에도 난 그당시 생각이 틀리지 않았을 것이라고 판단한다. 중앙은행의 발행화폐도 아니고 단순히 전자화폐라고 투자자들끼리 인정하는 수단이 범용성과 지불수단으로서 신용을 갖췄다고 확신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 질문 TOP64>은 나처럼 생각하던 저자가 이후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의 존재와 위상을 인정하고 제대로 취재하면서 암호화폐 투자에 궁금증을 풀어주는 책이다.
그렇다보니 암호화폐의 탄생 배경, 과정 및 암호화폐가 기반으로 삼는 블록체인 기술도 상세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흔히 들어본 알트코인은 비트코인과 어떤 면에서 차이가 있는지 설명해주며 비트코인 반감기라는 표현의 정체는 무엇인지도 알려준다.









그리고 우리가 이 책을 읽는 가장 중요한 목적인 비트코인 투자자로서 궁금해 하는 질문들, 주식투자와 왜 다르고 가격 변동성이 큰 이유는 물론 거래소 선택과 계좌개설 등 실용적인 부분에 대한 답변도 거르지 않는다. 그리고 가상화폐를 분석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지지선, 추세선, 저항선은 물론 현물과 선물가격 차이도 알려준다.








그야말로 암호화폐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며 초보 투자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 아닐까 싶다. 이제 막 거래소를 개설하고 투자에 나선 나 역시 이 책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고 앞으로도 두고두고 펼쳐 볼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