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편하게 부자되는 법, ETF - 투자는 하고 싶은데 주식이 어려운 당신에게
이승원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달전 나름 개인 투자자로서 오랜 기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고 있는 내게 언론사 증권부장으로 있는 후배와 만난 점심식사 자리에서 주식투자의 어려움과 앞으로 방향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후배는 듣자마자 , 뭘 복잡하게 생각하세요? 그냥 ETF에 투자하세요. 그게 제일 속편해요. 오랜기간 주식을 해 온 저도 더 볼 것없이 ETF에 묻어두고 수익률만 확인하고 있어요”... 그렇게 시작된 ETF와 인연은 지금까지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ETF투자의 장점이 무엇인지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이 책 <세상 편하게 부자되는 법, ETF>를 통해 ETF투자에 대한 모든 것을 한눈에 정리하고 투자에 나서는 마음을 굳히게 되었다. ETF‘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주식의 장점과 펀드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다고 한다. 거래소에서 펀드를 편리하게 거래한다는 개념의 ETF는 새로운 투자 기법으로 각광받기 시작했고 전세계 많은 슈퍼리치와 상위 엘리트층에서 투자의 주요 수단을 삼고 있다고 한다.

 

오마하의 현인 워렌버핏이 자신의 유서를 통해 재산의 10%는 미국 국채를 매입하고, 나머지 90%는 전부 S&P500 인덱스펀드(ETF)에 투자할 것이라는 내용이 알려지면서 ETF는 날개 돋치듯 팔려나갔고 지금까지 유명세를 치루고 있다. 전세계 많은 투자자들이 ETF로 갈아타는 것이다. 이를 감안할 때 이 책은 ETF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초보 ETF투자자들에게 시행착오를 줄이고 어떻게 하면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 꼭 이것만이 아니더라도 ETF 개념 마스터, 단돈 10만 원으로 계좌 개설하는 법은 물론 퇴직계좌 관리와 테마주 ETF 분석 등을 통해 개미 초보투자자더라도 어떻게 접근하고 투자할지 스스로 이해하고 결정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나 역시 이 책으로 ETF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 그리고 바로 투자에 나설 것이다. ETF에 관심있는 일반 투자자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