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무조건 팔리는 10문장 - 글쓰기가 막막한 당신에게 진짜 무기가 되는 10문장으로 돈 버는 공식
이용만 지음 / 리더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화비평가인 조던 피터슨은 글쓰기는 무기라고 표현했다. 지금 OTT서비스인 넷플릭스에서 47주동안 1위를 차지한 프로그램은 <오징어게임>이다. 이미 전세계 시청자들로부터 호평받은 <킹덤>을 비롯해 많은 드라마 영화가 세계인의 눈길을 끌고 놀라움을 자아내는 것은 화려한 영상과 연출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극본, 글쓰기의 힘이 아니면 얻을 수 없는 것이다. 그만큼 글쓰기는 세계 어디를 불문하고 영향력이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글쓰기를 부담스러워하고 또 어려워한다. 특히 상품을 팔기 위한 글쓰기, 즉 마케팅 글쓰기는 더욱 어렵기 마련이다. 비교적 짧은 표현 속에 상품의 매력을 담아야 하고 구매자의 눈길을 끌어야 하기에 더욱 어렵다. 다른 경쟁자들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재기발랄한 표현을 써가며 치고나가는데 나는 그러지 못해 아날로그식 마케팅에 그친다면 더 조급할 것이다. 그런데 이 글쓰기를 잘할수 있는 족집게 강의가 있다면?

 

<된다! 무조건 팔리는 10문장>은 팔고 싶은 상품을 글로 잘 포장하고 표현해서 구매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드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흔히 인간은 구매행위에 앞서 망설임에 빠지게 되는데 대략 10가지 장벽에 부딪힌다고한다. 이 심리적 허들을 부수고 구매버튼을 꾹 누르게 만드는 글쓰기를 알려준다. 특히 직장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글쓰기를 해야하는 직업군들에게 아주 쉽고 바로 응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져 있다.

 

아주 특별한 글쓰기 족집게 과외

이 책은 직장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1인기업가, 전문직 등을 위한 매출 향상 글쓰기 비법서다. 쉽고 재밌고 바로 써먹는 실전 노하우가 페이지마다 다수 수록되어 있다. 유일무이공식이나 증거 제시 공식, 똥줄 태우는 공식 등은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글쓰기를 통해 심리적 허들을 넘도록 유도하는 표현들은 이 책에서 가르쳐 주는 내용들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