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투자의 정석 - 우석이 알려주는 실패하지 않는 주식투자법
우석(브라운스톤) 지음 / 토트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성공의 연속만 허락하지 않는다. 때론 재기불능의 큰 낭패가 상처를 아무는 덧살이 되고 그게 큰 자양분이 되어 큰 성공으로 가는 탄탄대로를 안내하기도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성공학 보다 시행착오라는 실패에서 더 소중한 교훈과 방향을 설정한다.

 

<초보자를 위한 투자의 정석>의 저자도 대학에서 배운 재무, 회계, 경제학은 물론 실물경제를 알 수 있는 기초를 다질수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수익을 가져다 주는 전투자 방법을 배우는데는 한계가 있다고 설명한다. 과거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석학들이 투자해 설립한 롱텀캐피탈매니지먼트사의 파산은 이론은 결코 실전의 충분조건이지 필요충분조건이 될 수 없음을 방증한다. 저자 역시 숱한 실패 속에서 꿋꿋이 이겨내고 이 책을 집필할 정도로 성공을 이뤄냈으며 40대 초반에 은퇴해 여유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한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절대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배우고 또 배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배움이 선행되어야 성공의 길을 갈 수 있으며 배우고 난 뒤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을 찾아 거기에 적합한 투자를 꾸준히 실행해 나가면 성공은 바로 찾아온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PER’등 주식정보로 기업가치를 분석하는 법과 적절한 투자종목을 찾는 방법, 그리고 세계증시와 국내 증시를 통해 시장흐름을 읽고 매수와 매도하기 좋은 때를 알 수 있는 13가지 방법도 알려준다.

 

 

특히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는 말이 있듯이 주식투자에 적합한 성향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저자는 지적한다. 그래서 투자에 성공할 만한 자격이 있는지 아니면 주식투자와는 거리가 먼 사람들인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으며 차트분석을 보조지표로 사용하는 법도 알려준다. 여러모로 이 책은 주식초보자들에게 투자 방향과 지침을 설정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