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이 책 보관함에서 장바구니로 옮기고 주문했다. 

외서들과 같이 주문해서 받으려면 아직 많이 기다려야 한다. 

이 책도 한국어판, 영어판, 불어판 세 권 갖게 되는 책. 허영심의 힘. 


오늘 아침 황현산 교수 부고 들으면서 

..... 내게 남은 시간도 많지 않다는 생각부터 듬. 

지금도 사실 너무 없어서 (공간도, 돈도 ㅎㅎㅎㅎㅎ 하여튼 무엇이든) 문제지만 

그보다 더 없이, 단 하나에만 집중하며 살아야겠다 같은 다짐을 잠시 했다. 시간이 없다. 시간이 없으므로. 

그런다고 시간이 늘 것은 아니지만. 


벤야민이 바슐라르의 <로트레아몽>을 읽었고 

상찬했다고 한다. 초현실주의를 이해하는 바슐라르의 섬세한 감각에 탄복했다고 한다. 



















8월 들어서 대량 구매한 책들은 물리학, 수학 책들. 

바슐라르가 니체 철학을 "도덕적 삶의 실험 물리학"이라 부른 걸 논평하려니 

.... 사들여야만 했다. 궁금하고 사고 싶던 책들이 전에도 있긴 있었다. 하이젠베르크의 <물리학과 철학> 포함해서. 미셸 세르의 <물리학의 탄생> 이런 책도 있고. 


와. 하나도 이해 안된다. 뭐야 이게. 어떻게 해야 이걸 이해해. 

.... 도로 내다 파냐, 제목만 보더라도 꽂아두냐. (....) 이러고 있을 게 

너무 예상되어서 사지 않았다. 5월부터 거의 매일 칭송한 거 같은, 이 주제 저 주제 강의들 들으면서 

어째 이제 막 읽으면 이해도 될 거 같고, 심지어 재미도 있을 거 같아졌다. 많이 팔린 책들 위주로 

아마존에 나온 저렴한 중고 물리학 책들을 대량 구매. 


그리고 아마존에 저렴한 중고가 없고 

그러나 칭송이 자자한 수학 책들을 두 권 (위) 알라딘에서 주문. 

미적분. 이것도 죽기 전에, 내가 그건 좀 해봤. 이러고 싶은 주제다. 

왼쪽 책 읽으면서 


오오오. 오오오. 

흑흑흑. 흑흑흑. 너무 좋아. 이제 알았어. 

그래 봤으면.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yo 2018-08-08 20: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 미적분. 몰리님이 모르시는 것 중에 제가 좀 아는 것도 있었군요. ㅎㅎ

몰리 2018-08-08 20:18   좋아요 0 | URL
윽. 따라가겠. 따라잡을.
하여튼. 나도 알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