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12월 5주

이번주면 2011년이 끝납니다.

연말이라고 망년회다 송년회다 하면서 술자리가 많아지겠지요..

술자리를 박차고 아이들과 조금 특별한 송년회를 갖는 것은 어떤지...ㅋㅋ

 

그래서..

아이들과 즐겁게 연말을 보낼 수 있는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를 추려 봤습니다...ㅋㅋ

 

1. 몬스터와 아이의 특별한 우정-프렌즈:몬스터 섬의 비밀

 

시사회 공개이후 좋은 반응을 불어일으켰고, 입소문도 좋은 영화입니다. 비비아나로 유명한 박민하양과 그 언니들이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약간, 픽사의 '몬스터 주식회사'와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지만 일본 애니메이션 만의 장점이 듬뿍 담긴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대충 이렇습니다.

인간과의 전쟁을 대비하여, 코타케를 인질로 데리고 있으라는 명령이 내려지고, ,몬스터 대표로 나키가 코타케를 맡게 된다. 하지만 대형사건을 터뜨리는 코타케 때문에 나키와 군조는 여간 골치 아픈 것이 아니다. 인간을 싫어하는 나키는 결국 코타케를 인간세계로 돌려 보내려 하고, 코타케는 떠나려 하지 않는데…

몬스터와 인간아이의 우정은 가능한 것인지... 뭐, 불가능한 것도 아니지만..ㅋㅋ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을 만한 영화입니다.. (뭐, 요즘 애니메이션은 아이들 영화라고 말 하기가 좀 그렇죠..ㅋㅋ)

 

2. 돌아온 심바-라이언 킹 3D

 

심바, 티몬과 품바, 하쿠나 마타타... 예전에 당영화 안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 몰이를 했던 '라이언 킹'이 3D로 돌아왔습니다. 미국에서도 2주간 박스오피스 1위를 한 만큼 당영화의 파워는 놀라웠는데요... 예고편을 보니 옛기분이 되살아나더군요. 당영화 보면서 많이 울었는데...

 

줄거리는 대강 이렇습니다.

아프리카의 평화로운 왕국 프라이드랜드. 이곳을 다스리는 사자 무파사의 아들 심바가 태어난다. 심바는 친구 날라와 어울리며 하루 빨리 아버지 같은 왕이 되고 싶어 한다. 한편 왕의 동생 스카는 자신이 왕위를 차지하기 위해 하이에나들과 결탁하여 무파사를 죽이고 심바에게 죄를 뒤집어 씌워 멀리 내쫓는다. 간신히 목숨을 건진 심바는 유쾌한 미어캣 티몬과 멧돼지 품바와 함께 생활하며 어른이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심바는 옛친구 날라를 만나 프라이드랜드가 파괴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하지만 자신이 저지른 실수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거부하는 심바. 결국 아버지의 가르침과 사진의 운명을 깨달은 심바는 스카와 하이에나들을 물리치고 평화를 되찾기 위해 왕국으로 돌아가는데...

 

아이들에게는 감동을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당영화 만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재밌게 볼 만한 영화는 없는 듯 싶습니다.

 

3. 보물을 찾기 위한 모험의 시작-틴틴:유니콘호의 비밀

 

모션캡쳐 방식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인데요. 애니메이션으로 생각 안하고 보면 꼭 사람이 연기하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정교한 기술을 보여줍니다. '땡땡의 모험'이라는 원작을 가지고 있는 당영화는 3부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이미 2편 제작을 하기로 결정했구요. 스티븐 스필버그와 피터 잭슨이라는 걸출한 두 감독이 모였고, 모션캡쳐의 달인 앤디 서키스가 열연을 한다니 기대만발입니다. 물론, 유럽 개봉시 엄청난 수익을 내기도 했구요.

 

줄거리는 대강 이렇습니다.

 특종기자 ‘틴틴(제이미 벨)’은 우연히 유니콘이 박힌 모형배를 손에 넣고 위험에 휩싸이게 된다. 누군가 침입한 흔적과 함께 사라진 배에서 떨어진 비밀 지도를 발견한 틴틴은 거기에 적힌 “삼형제가 모이면 정오의 태양을 향해 함께 항해하는 세 개의 유니콘호에서 광채가 나리라!”라는 메시지를 확인하는 순간, 정체 모를 괴한들의 습격을 받는다. 납치된 배 안에서 만난 주정뱅이 ‘하독 선장(앤디 서키스)’과 함께 탈출을 감행하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와 모래바람이 거센 사막을 표류하면서, 그 지도가 17세기경 보물을 싣고 난파한 해적의 왕 ‘레드 라캄(다니엘 크레이그)’의 배 ‘유니콘호’의 위치를 가리키는 지도임을 알게 되는데….

모험영화 안 좋아 하는 사람은 거의 없죠. 어른들은 '인디아나 존스' 풍의 당영화를 보면서 재미를 느낄테고 아이들은 귀여운 강아지 스노위와 틴틴의 활약을 보며 좋아할거구요... 당영화는 지금 현재 개봉관이 그리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감상을 서둘러 주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이상..

연말에 아이들과 함께 볼 만한 영화 3편을 추려봤습니다. 그 외에 '포켓몬스터' 극장판도 개봉하기는 하는데... 이건 아이들만의 영화이기에 페이퍼에서 과감하게 뺏습니다. ㅋㅋㅋ

이번주 토요일 2011년 마지막을 아이와 함께 영화를 보며 마감하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2011년 마무리 잘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