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 여섯시 수영 후 출근은 상당히 피곤하다. 아직 몸이 적응을 못해서 아침에 엎드려서 자야하는데, 내가 불을 켜는 쇼룸에 오늘 교육이 있어서 거기서 엎으려서 자지를 못했다. 오전 내내 비몽사몽으로 일을 한다. 사실 일이 별로 없어 뉴스와 영단어로 비몽사몽을 한다.


점심은 인턴들과 짜장면을 먹는다. 한명이 이번주 목요일에 인턴이 끝이 나서 백수가 된다. 현실이다.


<오후>


- 기능경진대회 참가확인증 초안 만들기, 짧은 영어 번역, 인더스트리 4.0에 관한 문구 찾기 등등 잡일로 시간을 보내지만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한 것은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보는 것. 하지만 역시나 기억에 남는 것은 하나도 없다.



<끊임없는 싸움>


- 얼마나 할 일이 없던지 우리학교 커뮤니티 사이트를 들어가 본다. 추천 게시판이 연도별로 되어 있어서 각 연도별 추천수가 가장 많은 글들을 본다. 가관이다. 총학생회를 비난하는 글, 학생회장 출마자의 부적절한 과거, 행동에 대한 비난, 특정 유저를 공격하는 글, 학교를 비난하는 글, 사회를 비난하는 글. 2010년도 것을 봐도 2006년도 것을 봐도 2004년 것을 봐도 비슷비슷하다. 싸움, 비난의 글. 댓글은 100개씩 넘게 달리고 추천수도 200개가 넘는 싸움의 글들. 개중에는 정말 비난 받아 마땅한 것이라 비난한 것도 많았지만 그 외에는 내가 볼땐 다 쓸데없는 싸움뿐이었다. 


- 정치권에서의 싸움, 사회에서의 싸움, 학교에의 싸움, 회사에서의 싸움, 비난과 야유만이 넘쳐나는것만 같다. 칭찬과 배려는 모두 껍데기, 외형에 불과할 뿐이고 모두 그 밑에 단도 하나쯤은 지니고 사는 것 같다. 우리는 언제쯤 자신있게 우리 사회가 긍정적이고 희망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항상 비관적인 내용만 내보내는 뉴스와 신문들, 앓는 소리만 해대는 주변의 사람들, 지옥은 단연코 아니지만 지옥을 향해 천천히 향해가고 있는 것만 같다. 좋은 뉴스, 좋은 소식들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