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에 일을 마치고 집으로 오는 길에 구름 하나 달랑 낮게 떠 있는 것이 보였다. 40마일로 달리고 있던 참이라 전화기 꺼내서 저 귀한 구름을 찍고 싶었다. 아침인데도 날씨가 더워서 그런가? 대부분의 구름은 다 증발이 된 것 같은데 저 아이는 살아남았더라. 내 눈엔 대낮에 떠 있는 작은 우주선 같아 보였다는. ^^;;


저 앞에 STOP사인이 있다는 표시가 보인다. 


아! 나는 구름을 너무 좋아해!!

저 위로 완만하게 가파른 길을 더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난 구불구불한 길을 달려서 다시 STOP사인을 지나서 오르막길을 더 올라가면 (많이 올라가네..ㅠㅠ)


내가 사는 동네가 나온다. 이쁜 동네. 운전하고 다닐 맛 나는 동네... 단점도 많지만, 나를 사로잡는 이 풍경들,, 여긴 그나마 좀 덜 이쁜 풍경임.;;; 어쨌든 저 코너를 싹 돌면 우리집이 나온다. 집에 다가갈수록 점점 더 작아지는 것 같은 구름. 서서히 증발하고 있어서 그렇겠지.


어제의 일은 땡스기빙 다음 날이라 그런지 환자가 거의 없었다. 아픈 것과 명절이 어떤 연관관계가 있는지 모르지만, 명절 때는 환자들이 줄었다가 명절 끝나면 막 몰린다는. 오늘 또 일을 하게 되는데 오늘부터 환자들이 많아지기 시작한다고 하니 긴장을 하고 있어야지. 하지만 어제의 환자들은 무거운 환자들도 아니었고 약을 많이 줘야 하는 환자들도 아니어서 그랬는지 시간이 많이 남아돌아서 <닥터 지바고>도 읽을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는!!





지금은 도입부를 읽고 있어서 그런지 아직은 재밌는 줄 모르겠다. 내가 소설에 재미를 못 붙인 가장 큰 이유는 번역의 문제도 있었겠지만, 성급한 내 성격 때문에 초반에 지쳤기 때문인 것 같다. 하지만 이제는 나이가 좀 들어서 성격도 좀 달라지고, 느긋이 초반을 즐길 줄 아는 나이가 되어가고, 있어서 그런가 재밌어진다. 소설 읽을 나이라는 것이 따로 있는 건 아니겠지만, 나는 확실히 나이 들어 소설을 더 잘 읽고 있는 것 같다. 






그제께는 땡스기빙인데 나는 그날도 일했다. 딸아이가 문자로 그날 일하면 돈 더 주냐고 물어왔는데, 돈 더 준다.ㅎㅎㅎ 1.5배. 하지만 나는 돈 더 받으려고 신청한 것이 아니라 내가 일해야 하는 주말이라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그리고 이번 크리스마스도 내가 일해야 하는 주말이라 일 한다는. ㅠㅠ 


어쨌든 그날 일하는 차지널스 대행인 N이 그날 일하는 사람들에게 문자를 보내서 우리끼리 땡스기빙데이 potluck을 하자고 해서 (병원에 허락도 받았고) 각자 먹을 것을 가져오라고 했다. 나는 뭘 가지고 갈까? 고민하다가 펌킨 스파이스 라테를 가지고 갔다. 아몬드 밀크를 첨가한 펌킨 스파이스 라테. 은근 중독되는 맛이 있었다. 사진엔 음식이 다 나오지 않았는데 터키도 있었고 햄도 있었고, 다른 음식이 더 있었는데 내가 중간에 찍어서 다 안 나온다. 내가 가져간 것은 저 오렌지 호리병처럼 생긴 커피 두 병. 같은 크기인데 사진으론 사이즈도 달라보이넹.



앞에 보이는 피칸 파이는 그 전날 일할 때 V라는 직원의 생일이라고 누가 사 온 것인데 먹고 남아서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다시 가져온 것이다. 음식 정말 많았는데 일부만 보인다는.


땡스기빙데이에 일했던 간호사들. 줄무늬 입은 사람이 난데, 사실 나는 일 시작하면서 받은 환자가 많은 intervention을 요구하는 환자라서 돌봐주고 너무 더워져서 간호사 옷을 벗은 상태였다는.. 처음 저렇게 벗고 일했다. ㅎㅎㅎㅎㅎ;;;; 이름표는 그래서 바지에 달았는데 안 보인다. 그리고 몇 시간 지나서 간호사 옷 다시 입었지만.ㅋㅋ


그리고 이건 땡스기빙 전 날 일했을 때 사진인데 빨간 화살표의 간호사의 생일이라 축하하는 모습. 나는 노란 화살표.ㅋㅋ 그날 다른 핑크색 옷 입은 사람이 있어서 재밌었다. 저 간호사는 나와 같은 시기에 졸업했는데 뒤늦게 일을 찾은 케이스라 지금 오리엔테이션 받고 있다. 그런데 젊은 간호사라 그런지 저 간호사복 회사에서 나오는 옷을 다 갖고 있는 지 없는 색의 옷이 없다는. 그런데 좀 통통해서 그런가 자기가 입고 있는 저 스타일을 선호하는 것 같다. 나는 무조건 가슴에 주머니 있는 스타일을 선호하고 바지는 역시 무조건 주머니 많은 바지! 늙어서 그런가 주머니에 뭐 넣고 다니는 거 좋아함.ㅋㅋ


이렇게 삼일 연속으로 일하냐고 엔군이 왔는데도 함께 식사도 못하고 땡스기빙 날도 함께 시간을 못 보내고 그랬다.ㅠㅠ 엔군은 멀리 가야 해서 오늘 아침에, 아니 어제 아침에 떠났는데 시간을 함께 보내지 못해서 많이 서운했다. 그래도 크리스마스에 올 거니까 위로가 되지만.


그리고 누군가 남긴 저 메시지. 왜 뭐 떄문에 나는 저 메시지가 넘 귀엽다. Hello!,,라닛!!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자기 얼굴 같은 것을 그린 것 같은데,,, 머리숱은 별로 없으시고,, 안경은 안 끼고,,, 누굴까?? 암튼 귀여운 분이라는 생각. 작은 것이지만, 자신의 시간을 내어 저런 메시지를 남긴 사람은 착하고 좋은 사람일 거라는 생각. 그렇쥬?ㅋㅋ


벌써 땡스기빙데이도 지나고, 이제 남은 것은 크리스마스!! 2021년, 많은 일이 있었는데,, 지나고 있다고 생각하니 아쉽다. 붙잡을 수 없는 날들... 

그나저나 프야님이 책을 보내셨다는 문자를 받았다. 작가에게 직접 책을 받는 기분 엄청 좋으면서 은근 으쓱하게 만든다는. ^^;; 프야님의 책이 오면 그 책부터 읽고 <닥터지바고> 읽어야지... 2021년이 가기 전에 다 읽을 수 있을까?















Doctor Zhivago - Lara's Theme


André Rieu & 150 dancers - Lara's Theme & Light Cavalry


닥터 지바고 만큼 유명한 Lara's Theme! 이거 피아노 곡도 유명했었는데.. 영화 음악 방송에서 자주 들리던 음악.. 어즈버,,, 사랑이 뭐라고 조강지처를 버리는지 이해 못하던 어린 시절의 내가 떠오르는 영화. 책을 읽고 내가 어떤 생각을 하게 될지 너무 궁금한 독서이기도 하다.


댓글(32)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1-11-28 21:4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는 닥터지바고 하면 라라의 테마. 이 음악이 담긴 오르골이 어릴 적 있었거든요 ㅎㅎ 구름도 하늘도 참 좋아요 *^^*

라로 2021-11-28 21:54   좋아요 2 | URL
미니님 여유있는 가정에서 태어나신 분?^^ 오르골 하면 외국 냄새 나면서 아무 집에나 없었던 물건 느낌 나고요,,^^;; 라라의 테마,,, 사실 저는 닥터 지바고 영화로 보고 어린 나이였지만 라라도 싫고 지바고도 싫었어요.ㅠㅠ 이제는 그걸 이해하는 나이가 됐다는 사실에 좀 놀랍지만요.^^;; 영화 보셨죠?? 음악 올려야지요.ㅋㅋ

mini74 2021-11-28 21:57   좋아요 2 | URL
ㅎㅎㅎ 아니에요. 10살 차이나는 큰언니가 과외해서 사 준 작은 오르골.의 음악이 라라의 테마얐어요. ㅎㅎ 저도 잘 모르고 그냥 봤던 그리고 참 답답하다 생각했어요 나이가 들면 다르게 와닿는다니 저도 그럼 ㅎㅎㅎ

라로 2021-11-28 21:59   좋아요 2 | URL
이래서 막내로 태어난 분들 넘 부러워요. 저희집도 형과 누나에게 사랑 받는 해든이 엄마인 저도 부러워요.ㅋㅋ

프레이야 2021-11-28 23:4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사람이 사는 공간이란 게 참 중요한데 저런 풍경을 다니는 사람은 내면의 경험치가 다를 거 같아요. 넘 좋아. 저도 구름 참 좋아해요.
구름의 변주!!
분홍 간호복이 헬로만큼이나 귀여워요.
분홍이 환자 마음도 그나마 밝게 해줄 거 같아요. 병원 분위기에도 그렇고요.
닥터 지바고가 라라랑 지내던 방에서 창밖으로 눈 덮인 풍경을 보며 창가 책상에 앉아 시를 써내려가는 장면을 좋아해요. 저도 소설로 읽어야겠다는 생각만 있었는데 이 기회에 냉큼 책 담아갑니다. 여러번 영화로 보았지만 원작 문장으로 읽는 맛은 또 다르겠지요. 책 빨리 가길~^^

라로 2021-11-29 00:19   좋아요 1 | URL
프야님도 구름 좋아해요!!
분홍 간호복 이쁘죠! 근데 저 회사 간호복 색상이 엄청 다양해요.
간호사와 다른 의료진들 사이에 완전 인기라서 늘 품절,,, 나오자마자 사야한답니다.
제가 간호사 되지 말고 간호복 디자이너 했어야 하는데,, 인생은 늘 어긋나!!ㅎㅎㅎㅎㅎㅎㅎ
아! 저도 그 장면 기억나요!! 저는 정말 라라랑 지바고가 미워서 단 한 번 봤는데
그 장면이랑 지바고가 초가집같은(?) 집에서 라라와 행복해 하는 장면,, 노란꽃이 잔뜩 피었었나요??
우리 같이 읽어요!!!
책은 빠른 것으로 보내셨을테니까 금방 도착할 거라 믿어요!!!
제 남편이 축하드린다고 전해달래요!!^^

프레이야 2021-11-29 04:12   좋아요 1 | URL
뢉! 고맙습니다 ^^
툰드라에 야생화 감동의 물결이 일렁이던 풍경요. 근데 난 라라 역의 줄리 크리스티를 좋아해서 라라마저 넘 좋아해요. 줄리 크리스티의 라라, 너무 아름다워요. 그 눈 속에 지바고가 어떻게 빠지지 않을 수 있겠어요. ㅎㅎ 사랑에 빠진 게 죄냐고 막 그런 드라마 대사 생각나요. 지바고의 아내도 이쁘고 착하지만 인생도 사랑도 스텝이 엉켜설랑. 찰리 채플린의 딸인 거 아시죠. 라라의 그 과격한 애인은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에 나온 그 주인공 남자에요 노년의 남자. 배우들은 영화 속에 자신들의 젊은 시절 모습과 늙어가는 과정이 담기니 참 좋기도 나쁘기도 할 거 같아요.
간호복 디자인 해도 잘할건데 진짜 ㅎㅎ
어긋나길 잘했죠 응응^^

라로 2021-11-29 04:31   좋아요 1 | URL
롸비가 사진도 멋지다고 했어요. 그런데 신기하게 책 디자인 보여주니까 말 안 했는데도 딱 알아보더라구요. 제가 딱 알아 본 것 같이. 남편분 스타일이 있어요!! 작가는 그래야죠!! ㅎㅎㅎ
저는 라라가 싫으니까 가 배우도 싫었는데,, 와이프역의 배우는 요즘 배우 누구 닮았는데,,, 기억이 인 나요. ㅠㅠ 암튼 제가 찾으면 알려드릴게요. 저는 줄리 크리스티의 금발 때문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금발도 미웠어. ㅎㅎㅎ 저 아무래도 그 어릴 적에 엄청 영화보고 상처 받았나봐요. ㅎㅎㅎ 오마 샤리프 다른 영화에 나왔을 때도 미운 눈으로 봤었던 기억이. ㅎㅎㅎ 근데 말씀처럼 인생도 사랑도 얽혀버린 것,,, 이란 것이 나이 드니 이해가 되네요. 어렸을 적 제 모습이 그래서 웃기기도 하고 뭐 그래요. ㅎㅎㅎ 시랑에 빠진게 죄냐? 또 다른 대사 있었는데,,, 암튼 그 애인이 그 영화에 나온 사람이라니!! 다시 보고 싶네요. 그래도 배우들 좋을 것 같아요. 자신의 모습을 다 볼 수 있고 해서. 목소리도 마찬가지. 프야님 낭독 봉사 하시는 거 그래서 아주 좋아요!!! 자기가 남는 것 같아서요. 그러니까 자신이.. 지금도 열심히 하시죠??

프레이야 2021-11-29 09:46   좋아요 1 | URL
그럼요. 점자도서관도 코로나 이후 녹음실 한동안 봉쇄했다가 풀려서 이제 슬슬 해요. 내가 목소리로 남는다는 생각 미처 못했는데 목소리도 늙는다는데 음성도서로 제 목소리가 남으니 그것도 하나의 책이네요. 감사한 일 중의 하나. 얼마전 남표니가 하는 말이 늙은 부모님 목소리를 남겨두는 게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동영상 닽은 거면 더 좋겠죠 요샌 기기가 스마트하니 어렵지도 않은데 만날 잊어요. 위급한 상황이 되고서야 깨닫게 되는 ㅠ
핸섬 롸비의 예술적 안목이라 고맙습니다 ^^
업업 으샤으샤해요 모두!!

라로 2021-11-29 11:45   좋아요 1 | URL
저는 이제 일하러 갑니다. 병원에 도착했어요. 차 안이에요. 이제 물 챙겨서 가려고요. 저는 엄마가 환자복 입으시고 생일 케이크에 촛불을 끄시는 동영상이 있는데 안 보게 되네요. 맘 아파서. 목소리라도 남겨둘껄. ㅠㅠ 에이, 바보 딸은 그만 찔찔짜고 일이나 열심히 해야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아름다운 프야님!!♥️

2021-11-28 22: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1-29 00: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1-28 22: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1-29 00: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1-29 02: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1-29 04: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1-29 04:2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1-29 11: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읽는나무 2021-11-28 22:50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운전도 잘하시는 라로님!!!
간호사복 입으신 모습도 멋진 라로님!!!
닥터 지바고~~어릴 때 영화였는지?책이었는지?아마도 영화였겠죠?ㅋㅋ 영화 앞부분 보다 포기했었던 기억 떠오르네요^^
이젠 완전 공감하게 되는 나이가 됐다구요??
한 번 봐야겠군요~^^

라로 2021-11-29 00:21   좋아요 0 | URL
운전 잘 하죠,,, 여기 오심 기사노릇 할게요.ㅋㅋㅋ
영화 앞부분 보시다 포기??? 왜요?????
네,,, 사랑은 변하자나요,,,응? 뭐래???^^;;;;;;
저는 책 읽고 다시 보려고 벼르고 있어요.
저 정말 닥터 지바고 싫어서 오마 샤리프도 싫었거든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기억의집 2021-11-28 23:0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닥터 지바고를 순간 닥쳐로 읽은… 그래서 엥 그러면서 다시 읽어보니 닥터 지바고~

펌킨 스파이스 라떼 하니깐 생각나는게요. 저의 아들이 10월 딱 마지막 전날에 자기는 스벅의 펌킨 스파이스 라떼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사다 달라 하더라구요. 그래서 스벅앱 들어가 검색했더니 없는 거예요. 아직 10월도 만우절도 안 끝났는데… 역시 우리 나라는 만우절이 맥을 못 추는구나 싶었어요. 마시는 라떼까지 만우절 관련 인기가 없었나 봐요. ㅠㅠ

엔군은 조만간 오긴 하는데 그때도 일해야 해서 어째요???? 크리스마스 기간 연휴는 좀 더 긴가요???

라로 2021-11-29 00:24   좋아요 1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기억의집님이 맞게 읽었어요!!ㅋㅋㅋㅋ
그렇잖아도 다른분이 지적해 주셨어요. 밑에는 닥처지바고로 썼다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수정해야죠.ㅋㅋㅋ

펌킨 스파이스 라떼를 안 판다고요?? 근데 10월도 만우절도 안 끝났다는 의미가 뭔가요???ㅎㅎㅎㅎㅎㅎㅎ
저 전혀 이해 못하고 있어요.ㅋㅋㅋㅋ 암튼 제가 혹시 파우더 같은 거로 스벅에서 파는 게 있으면 보내드릴게요. 있으면!!ㄹㄹㄹ

엔군은 12월 16일에 와요. 그래서 1월에 같이 하와이 갈 거에요. 학교 온라인 수업으로 할 수 있다고 해서요. 코로나 덕분에..ㅎㅎㅎㅎㅎ

기억의집 2021-11-29 00:41   좋아요 2 | URL
너무 제 위주로 썼나봐요. 펌킨 라떼는 스벅에서 10월에만 하는 만우절 한정 메뉴 였어요. 그런데 만우절도 끝나지 않었는데 펌킨 라떼를 안 팔었고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로 확 바꼈더라구요. 한국이 의외로 만우절이 인기가 없어요. 만우절은 서양문화라는 인식이 엄청 강한 걸 확실히 느꼈어요. 코스트코만 해도 만우절 상품 하나 안 내놓는데 11월 되자마자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 진열해 놨더라구요~
엔군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하와이 좋으시겠어요!!!

라로 2021-11-29 01:07   좋아요 1 | URL
기억의집님. ㅎㅎㅎ 만우절은 4월 1일 하루잖아요? 혹시 할로윈데이 말하시는 건가요??? ㅎㅎㅎ

기억의집 2021-11-29 07:42   좋아요 2 | URL
언니 맞아요 정신을 어디다 두고 다니나 봐요. 근데 참 신기한 경험을 한 게 할로윈데이를 만우절이라고 착각하면서 그 단어가 머리 속에 박혀 할로윈 단어는 떠 오르지도 않었고 만우절이 오류라고 생각하지도 않은 체 머리 속에 박혀 있었어요!!!!

라로 2021-11-29 11:49   좋아요 1 | URL
ㅎㅎㅎ 그러니까요. 제가 첫 댓글이 전혀 이해가 안 간 거에요. ㅎㅎㅎ 이제 이해했어요. 우리 두뇌가 가끔 그러죠. 저는 일하면서 어떤 퍼팅을 보면 내가 한 것이 아닌 것 같은 것이 있는데, 내가 아니라고 우겨도 나더라고요. 이해 안 된다고 내가 왜 그랬지?? 한 적 많아요. 할 때는 완전 그게 맞다고 머리에서 그랬으니까요. ㅎㅎㅎ 저 이제 일하러 갑니다. 펌킨 스파이스 라테 있는지 내일 일 끝나고 알아볼게요. 좋은 하루 보내요!!♥️

라로 2021-11-30 19:13   좋아요 1 | URL
스타벅스에서 아직도 파는데 액체라서 보내기가,,,ㅠㅠ 다음에 오시면 우리끼리만 먹어요,, 아드님은,, 미안하네.^^;;

기억의집 2021-11-30 19:32   좋아요 1 | URL
ㅋㅋ 네| 라로님 눈 오는 일산에서처럼 눈 오는 날 같이 라떼 마시고 싶어요. 그때 하얀 눈 아직도 추억으로 남아 있어요

라로 2021-11-30 20:48   좋아요 1 | URL
저도 아직 그날을 기억해요!! 멀리서 와주셔서도 좋았지만, 버스정거장으로 걸어갈 때도 눈이 얼마나 많던지!! 여기 이제 눈 안 오는 곳에 살다보니 가끔 눈이 그리워요. 혜진씨 꼭 미국에 와요. 그래서 우리 재밌게 시간 보내요.^^

행복한책읽기 2021-11-29 17:4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닥터지바고 영화 봤는데 음악이 안 떠올라요!! 아 속상합니다. 음악 문외한^^;; 라로님 건강 챙기며 일 하시기. 님 가족 뿐 아니라 플친들에게도 소듕한 분이걸랑요. 아시쥬. 미니 우주선 같은 구름 예쁨예쁨. 줄무늬 라로님 더 예쁨예쁨. ^^

라로 2021-11-30 16:09   좋아요 1 | URL
몰라유~~.^^;;; 증말 몰랐어요, 지가 플친들에게도 소중하다는 사실.^^;; 하지만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자신감 뿜뿜!! 계속 자신감을 갖고 내 얘기를 해도 되나보다,, 싶은.^^;; 줄무늬의 라로도 예뻐해주시는 사랑스러운 책님!!^^

psyche 2021-12-04 12: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땡스기빙날도 일하시다니! 그래도 환자가 많지 않았고 같이 팟럭을 하셨다니 다행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