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해든이 학교가 개학을 했다. 예전에는 학교 가기 싫다며 개학을 한다고 하면 대부분 기분이 안 좋았는데 어제는 어쩐 일인지 기분도 엄청 좋았다. 더구나 오늘 아침엔 일찍 일어나서 혼자 준비를 다 하고 머리에는 젤까지 바르고 우리에게 언제 학교에 갈거냐고 그러기까지!! 근데 우리가 너의 개학을 너보다 더 좋아할껄!! ㅎㅎㅎㅎ

엔군은 오늘 사랑니 4개를 다 뽑기로 한 날이라서 남편이랑 치과에 가서 뽑고 왔다. 미국에선 치과의사가 세분화 되어 있다. 한국도 점점 그런 추세가 되는 것 같은데 암튼 사랑니는 일반 치과의사가 뽑을 수 없게 되어 있다. 그래서 우리도 Oral and Maxillofacial Surgeon에게 가서 엔군의 사랑니를 뽑았다. 가격은 놀라지 마시라!! $2500!!! ㅠㅠ 한국이라면 그렇게 비싸지 않을텐테 여기는 정말 너무 심하다. ㅠㅠ 엔군은 턱쪽이 퉁퉁 부었는데 친구랑 페타를 하면서 하는 말이 자기 얼굴이 제이 레노(사진 참조)같다고 하면서 웃는다. 나는 아들이 이를 빼고 집에 온 이후로 계속 얼음 찜질을 하라고 지금껏 잔소리를 하고 있다. 그래도 말을 안 들어서 한 시간 정도 내가 옆에 앉아서 찜질을 도와주고 있는데 계속 비협조적!! 더구나 엔군은 알약을 못 먹는다. 의사가 페니실린과 진통제를 처방해 줬는데 다 알약. 그래서 나는 오늘 미니절구(? 근데 나 이거 늘 사고 싶었다는;;)를 사서 아들의 약을 빻아서 먹이고 있다. 페니실린은 처방한 약을 다 먹어야 하는데 4시간마다 먹어야 하니 미니 절구를 안 살 수 없었다는. (사진 참조)
그런데 나는 약을 빻아 주는 게 너무 신이 나는 거다!! ㅎㅎㅎㅎ 약사처럼 약을 조제하는 느낌이 든달까??? ㅎㅎㅎㅎ 그래도 앞으로 아들이 알약을 잘 먹어야 할텐데. (사실 나도 알약을 잘 못 먹는다. 나를 닮아서 그렇겠지. ㅠㅠ)

남편은 큰아들과 치과에 있어서 내가 학교로 해든이를 데리러 갔다. 녀석은 친구들과 즐겁게 얘기하며 걸어나왔다. 첫날이 어땠냐고 하니까 재밌다면서 공부도 쉬웠다고 한다. 프시케님이 조언하신대로 여름동안 칸아카데미를 하게 했는데 그 덕을 보는 것 같다. 고마와요 프시케 님!!❤️ 그래서 매일 열심히 칸아카데미를 하기로 약속했다.
우리는 먼저 스벅에 가서 grilled cheese sandwich 와 vanilla bean frappuccino 를 사먹었다. 해든이가 좋아하는 메뉴인데 개학 축하로 사줬다. 그리고 도서관에 가서 해든이가 읽을 책을 빌려왔다. 반은 만화책이고 반은 시리즈의 첫 책들. 저 시리즈에 맛을 들이면 녀석은 계속 책 읽는 재미를 붙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저녁은 시어머니가 만드신 스페니시 라이스와 치킨 퀘사디아를 먹었다. 엔군은 먹을 수 없어서 나중에 내가 치킨 누들 스프를 만들어 줬다. 저녁을 먹고 해든이는 샘(우리 강아지)하고 산책을 하고 온 뒤 내일이 쓰레기 버리는 날이라 쓰레기통을 거리로 내놓고 샤워를 하고 일기를 쓰고 내일 입을 옷을 골라서 책상 위에 올려 놓았다!!! 정말 학교 가는 것이 재밌나보다. ㅎㅎㅎㅎ
해든이의 담임 선생님은 우리가 사는 거리에 사신다. 그리고 해든이가 킨더가든에서 친하게 지냈던 해리슨하고 같은 반이 되었다! 그동안 한 번도 안 만났는데 초등학교 마지막 5학년이 되어서 만나다니. 나는 해든이의 오학년은 어쩐지 순조롭게 잘 보낼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해든이의 4학년의 시작은 엄청 험난했던 것이 생각나서 그렇게 간절히 바라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금요일에 딸이 오는데 이번에는 꼬리를 달고 온다. 남자친구. 작년 러시아에 갔을 때 만난 친구인데 이 아이는 뉴욕에서 대학을 다니기 때문에 장거리 연애를 하고 있다. 어쨌든 우리집에 금요일에 와서 다음주 수요일에 떠난다. 지낼 곳을 다른 곳에 마련하겠다고 하는데도 우리랑 같이 지내고 싶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대청소를 하고 있다. ㄴㅃㄴ 벌써부터 고생시켜. ㅠㅠ 그 아이가 오면 해든이 방에서 지내기로 했다. 엔군의 방에서는 딸아이와 해든이가 자고 엔군은 거실 소파에서 자기로. 엔군의 이가 빨리 나아야 할텐데.

대청소를 하고 있는데 시어머니가 오셔서 앞으로 우리 집에 청소하는 부부가 일주일에 한번씩 오기로 했다고 하신다. 그동안 내가 하던 청소는 우리가 사용하는 화장실과 복도 정도였다. 그런데 앞으로 내가 학교를 다니면 그것 마저 못할테니까 청소하는 부부가 정기적으로 오기로 했다고 하시는데 좀 감동했다. 시아버지가 그렇게 하겠다고 하셨단다. 역시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인가! 응? ㅎㅎㅎㅎ

좀 전에 모처럼 오공주와 짧은 카톡을 했다. 오랜만에 만나니 반갑고 좋은 사람들과 여전히 연결이 되어 있어서 행복하구나.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알벨루치 2018-08-16 16: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엄마닮아 아들도 독서광이네요 흐뭇하시겠어요

라로 2018-08-17 01:12   좋아요 1 | URL
엄마도 독서광이 아니지만 아들은 더 아니에요. ㅎㅎㅎㅎ 그래서 저렇게 강제로 책을 읽히려고 수단과 방법을 연구중이죠~~^^;; 독서광은 카알벨루치 님 같은데요??^^

목나무 2018-08-16 1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가 맞는 것 같아요!
그나저나 사랑니 4개 동시 발치라니. 마취 풀리면 엄청 아플텐데. 엔군 어째요.

라로 2018-08-17 01:14   좋아요 0 | URL
시어머니보다는 시아버지가 좀 그렇죠!! ㅎㅎㅎㅎ
사랑니 4개를 동시 발치하는 게 낫다고 하시더라고요. 저고 옛날에 교정할때 4개 다 뽑았어요. 오늘은 아이 얼굴이 정말 제이 레노 같아요. ㅠㅠ 페니실린, 진통제 2가지 받아왔어요. 5일은 고생을 할텐데 이제 4일 남았네요. 어제는 밤을 한잠도 못잤다고 하더라구요. 고마워요 따뜻한 댓글~~~❤️

책읽는나무 2018-08-16 2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아버님 만세!!^^

사랑니를 뽑는데 그렇게 비싸다니요!
정말 미국의 의료비는ㅜㅜ
그나저나 알약 못먹는 사람은 힘들어서 우짠답니까?
(저도 알약 잘못삼켜 한 알씩,한 알씩 삼키는데 울집 딸들이 알약을 한 알도 못삼켜서 한 번씩 고민이에요)

라로 2018-08-17 01:17   좋아요 0 | URL
사랑니 뽑는게 여기는 수술로 들어가서 그런 것 같아요. ㅜㅜ 애기 낳는 것도 비싸요. ^^;;;
그래도 이번에 사랑니 뽑는 거 시아버님이 내주셨어요~~~!! 시아버지 만세!! ㅎㅎㅎㅎ
저처럼 저렇게 갈아서 주세요. 알약을 못 먹는 건 다 정신적인 문제인데 저도 그게 극복이 안 되네요. ㅠㅠ

세실 2018-08-16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랑니 가격이 허걱...
임플란트 보다 비싸네요.
대부분 사랑니를 뽑을텐데...
해든 많이 컸네요. 기특기특~~~
딸 남친이 오면 어떤 느낌일까요? 역시 개방적인 미쿡 스타일~~^

라로 2018-08-17 01:19   좋아요 0 | URL
여기 임플란트는 더 비쌀껄?? ㅠㅠ 여긴 완전 비합리적이야. 의료비에 있어서. 아마 이 지구에서 의료비가 젤로 비쌀듯. ㅠㅠ
해든이 많이 컸어. 이젠 곧 사춘기도 올 것 같아. ㅎㅎㅎㅎ
그러게 딸이 이렇게 빨리 남자친구를 만들 줄 어떻게 알았겠어. 곧 결혼하겠다고 할까봐 걱정이야~~~~ㅎㅎㅎㅎㅎ

psyche 2018-08-17 04: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기특해라 해든이. 제가 저의 아이들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칸 아카데미를 추천해줬지만 다들 조금 하다 말더라구요. 꾸준하게 하는게 쉽지 않던데. 진짜 기특해요!!!
저희는 이번에 한국 간김에 엔양 사랑이 뽑고 오려했는데 아직 너무 안나왔다고 다음번 한국왔을때 빼도 되겠다고 하더라구요. 미국 의료비는 정말 미쳤다고 밖에...

라로 2018-08-17 08:24   좋아요 0 | URL
여름방학 동안 꾸준히 한 이유가 있죠. ㅎㅎㅎㅎ 칸을 해야 게임을 할 수 있었거든요. 아니면 방법이 없다는!!ㅠㅠ 당분간은 게임 때문에 계속 할 것 같은데 그러다 습관이 들었으면 좋겠어요. 어쨌든 감사합니다. ^^
아직 엔양은 아기군요. ㅎㅎㅎㅎ 엔군도 밖으로 거의 안 나왔지만 이빨이 자라면서 신경을 건드리게 되어 있더라고요. 엑스레이를 보니까. 진짜 미국 의료비는 미쳤어요!!!!!

카알벨루치 2018-08-17 08:54   좋아요 0 | URL
정말 제가 2800달러란 말 보고서 눈을 의심해서 네이버로 환율계산해보고 라로님 0 하나 더 붙인거 아닌가 했네요~미국갈땐 사랑니 뽑고 가야겠네요 ㅋㅋ

라로 2018-08-17 15:10   좋아요 0 | URL
미국 오실때는 사랑니도 뽑고 오시고 다른 것도 할 수 있은 의료서비스는 다 받고 오세요. 가령 레삭을 한다거나 하는 것요. 진짜 여긴 너무하거든요. ㅠㅠ

카알벨루치 2018-08-17 15:40   좋아요 0 | URL
제겐 더이상 뽑을 사랑니가 없으니 지인들에게 홍보하죠 딸의남친이라 상상이 안되네요 ㅎ

카스피 2018-08-17 22: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랑님 발치 비용이 2500불이라니 정말 깜놀할 지경이네요.작년에 사랑니 3만원에 뽑았는데 치과 치료하면서 치료비용이 넘 비싸 울나라 치과 의사는 모두 도듁놈이라고 욕했는데 미국을 보니 정말 업고 다녀야 겠네요ㅜ.ㅜ

라로 2018-08-22 13:43   좋아요 0 | URL
깜짝 놀라셨죠!! 저희는 그 돈을 내야 하니 얼마나 깜짝 놀랐겠어요. ㅠㅠ 님은 삼만원에 4개를 다 발치 하셨나요?? 우리나라 의료비는 정말 천사의 수준이에요. 부럽습니다. ^^;; 차라리 한국가는 비행기표를 사줄 걸 그랬나봐요. 가서 친척이랑 친구도 만나고 이빨도 뽑고 오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