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여왕의 가계북]

살림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해를 준비하기 위해 처음 장만하게 되는 것이 가계부가 아닐까 싶다.

가계부라면 입출내역만 기재하는, 돈 관리하는 장부같은 존재로만 인식되어지곤 했었다.

그런데 이 책은 좀 다르다!!
단순히 기재하고 끝나는 가계부가 아닌, 맛있는 레시피와 사이사이 실속있는 정보로 들어차 있는 가계북(!) 이라니...

이 책 한권이면, 각 계절마다 반찬 걱정도 줄어들고..

덤으로 경제관념도 심어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가계부가 아닐까 싶어진다.

 

 

[문화센터 인기요리 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

매번 요리책을 사면서도...늘 고민하게 되는 매 끼니 반찬!!!
한 끼의 상차림에 들어가는 반찬을 고스란히 담아놓았다는 점이 맘에 들었던 책..

반찬 한가지 개별요리로만 담겨져 있지 않고, 한 페이지당 상차림 한번으로 생각하고 보면 무척 유용할듯 싶다.

특히나, 영양까지 고려한 식단 짜기에 고심하는 주부들의 마음을 더 편하게 해줄듯 한 책! ^^

 

 

 

 

 

[아들아 너는 최고의 인생을 살아라]

영국의 정치가이자 문필가인 필립 체스터필드가 아들에게 보낸 편지를 아이들의 눈높이네 맞춰 편찬한 책.

아버지의 아들에 대한 사랑과 살아가며 앞서 경험했던 것들에 대한 지혜를 아들에게 전해줄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이 담겨져 있는듯 하다.

무엇보다 보통의 아버지들 역시, 밖에서 생활하는 부분이 커지면서 아들과의 소통이 서서히 줄어드는 경우도 무척 많은데요..

함께 대화를 자주 나눌 수 없는 환경에 있더라도..

이렇게 편지로나마 아버지가 아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마음과 삶의 지혜를 건네어주며, 서로간의 소통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

이 책은 아이들뿐 아니라, 각 가정의 부모님도 함께 보시면 육아에 무척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아요..

 


[앞치마를 입은 아빠]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며 생각해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길러 주는 책.

책을 통해서 흔하게 우리 주변에서 놓치고 있는 배려심과 이해심이 얼마나 많은지...깨닫는 순간이 되었음 한다.

요즘 시절은 어른아이할 것없이, 인성에 대한 부분이 사회 전반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음을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어린시절부터...인성을 배울 수 있는 이런 책들을 아이들에게 자주 접해주며, 자연스레 사회 속에서 상대방에게 배려해 줄 수 있는 마음을 길러주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