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엄마 손맛이 그립다>

책 제목만 보아도 가슴 뭉클한 그리움이 묻어나는 것 같다.

요즘은 하루하루 쏟아져 나오는 갖가지 요리책들이 너무 많아서..

어떤 것을 선택해서 봐야하는지...고민되리만큼...그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하지만 대부분이 요리연구가이거나..또는 파워블로거이거나..

그런 경우가 많다보니, 가끔은...비슷비슷한 요리에 직면하거나 큰 감흥이 없을때도 있다.

이 책도..레시피만 단순히 보면 보통 요리책과 큰 차이가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일단..딸과 엄마가 함꼐 만들어 낸 책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무엇보다... 엄마의 오랜 손맛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져 있다는 점에서...한번 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든다.

 

 

<라면천국>

국민 간식겸 한끼 식사가 된 라면..

그저 브랜드만 보고 사먹는 라면이 아닌, 라면도 요리가 될 수 있는 라면요리책!!!
특별히 라면을 너무 사랑하는 큰아이를 생각하니, 한번쯤 별미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 법한 레시피들이 담겨져 있어서 눈길이 간다.

단순히 라면에 이것저것 첨가하는게 아니라..라면을 개별적으로 요리로 승화시켜 놓은것 같아서..왠지 라면요리가 고급스럽게 느껴지기 까지 하다..

 

 

 

 

 

<지지고 볶고>

일단 참 재미진 제목이 아닐수가 없다..

그림과 함께 우리네 밥상에서 표현할 수 있는 말들을 재미있는 그림과 엮어 놓은 것이 유익해보인다.

단순히 맛있다 맛없다...등의 말들뿐 아니라..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다양한 언어의 표현을 배울 수 있는 책..

 

 

 

 

 

 

<슬픔을 꽉 안아줘>

어린 소녀의 슬픔을 통해...그 슬픔을 보듬고 치유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책

우리 아이들의 감정..특히 슬픔에 대해 부모로서 안아주고 이해해주는 마음으로 함께 읽어보고 싶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