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에 그림]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 집에 그림 -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조민정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집에 그림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내 집에 그림...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인테리어에 자신감이 없어도, 센스 있는 그림만 있다면..언제라도 집을 더 멋있고 감각적으로 바꿀 수 있어요..

하지만 어떻게 해야  '그림이 잘 어우러진' 집이 될까...

난 센스 꽝인데..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들 또는 그렇지 못한 분들에게....도움을 줄 수 있는 책 한권 소개해드릴께요..^^

 

 

 

 

 

내 집에 그림...

 

하지만 막상..그림.이라는 말을 들으면..왠지 모르게 낯선 기분이 들어요..

어느 부잣집에서나 나올 법한...고급 그림들을 벽에 걸어두어야 될것만 같은...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보는 내 집에 그림.은 값비싼 그림의 매력이 아닌.... 그림으로 인해 집이 더 멋지게 변신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그림과 사진을 활용한 소박한 아이디어'

'공간에 그림을 조화롭게 거는 법'

'직접 그린 그림으로 개성있는 공간 연출'

'갤러리 카페&레스토랑의 그림 즐기기'

'그림 인테리어를 위한 기본 레슨'

 

 

이 책을 통하여 배울 수 있는 그림과 인테리어에 대한 내용이..알차게 실려져 있답니다.

가정집부터 카페나 레스토랑에까지..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하는 그림 인테리어..

저도 훗날... 완전히 정착하는 집을 얻게 된다면 꼭 한번 실현해 보고 싶은 내용들도 있었답니다..^^

 

 

 

 

 

 

그림은 "마음의 창을 통해 바라 본 세계를 화폭에 담아낸 것" 이라는 말이..왠지 공감이 가네요.

전 사실 그림에 문외한이지만...

그 그림을 그린 사람만의 특별함이나 감각이 묻어나 있는 그림....그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분들은 그저 부럽기만 하네요..ㅎㅎ

 

 

 

 

 

인테리어 좀 하시는 분들...이 방법 많이 쓰시지요?!

스위치 부분이나 그 외 감추고 싶은 부분들을 이렇게 작은 캔버스 액자나 천등으로 가리는 것이요..^^

 

 

 

 

 

 

그림이라 하여 꼭 대단한 그림일 필요는 없지요.

잡지책속에서 맘에 드는 사진이나 그림을 발견하면..그것을 따로 액자에 넣어도 좋을거예요.

이 방법은 아마...가장 경제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이 책에는 각 챕터마다.... 데코 팁이 있어요.

도움 될만한 것들이 많이 눈에 보이더라고요..^^
간단하면서도 가정에서 손쉽 따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보여서.. 한번쯤 도전해볼 만한 것들도 많네요...

 

 

 

 

 

그리고 이건 정말 저도 한번 꼭 해보고 싶은 건데요..

아이의 방문 쪽에.... 아이의 성장과정을 담은 사진으로 줄줄이~  액자를 걸어두는 것도 나름 의미 깊은 인테리어가 되는 것 같았어요,

저도 이 담에..우리 아이들 각 방마다..저렇게 해주며 좋겠단 생각을 했네요..^^


 

 

 

 

 

손그림을 좀 그리시는 분들은..아마 더 좋을 법한..

유리 전용 팬으로 자신만의 그림을 그리는 것....

정말 색다른 느낌이겠죠..^^

무엇보다 창문이라는 공간을 통해.... 미를 탄생 시킨다는것이 색다른 느낌이 들죠...

후에 저희 아이들  방 창문에..각자의 그림을 그리게 해주는 것도 좋겠다 싶었네요..^^

 

 

 

 

 

 

이 부분 역시..제가 참 이루고픈?! 부분인데요..

왠지 쾌적해 보이는 거실에...아이들이 편안하게 공부도 하고 놀 수 있는 공간...  허전할 수 있는 벽면을 그림을 통해서

발란스를 맞춰준 느낌이 들었어요..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특히 아이들 정서적으로 그림이..참 좋잖아요...

 

 

 

 

 

요건 좀 깜짝~놀랄기도 할 독특한 인테리어 사진이였어요..ㅎㅎ

인형공방 하시는 분들에겐 일상적인 모습일지 모르지만요..^^;

벽을 단면적이 아니라 입체적으로 활용한 느낌이지요.... 꼭 그림을 걸어두지 않더라도, 무언가 벽멱을 통해서

색다른 환경을 만들어 내는 것..그게 뽀인트 인 것 같아요.

 

 

 

 

저희 집 CD장과 책장과 좀 비교되네요.

저희집은 CD장은 따로 빽빽하게 되어 있고.. 책장은 책장되로 뺵뺵~~~~~
무언가 삭막하고 딱딱한 분위기인데...  저도 나중에 저렇게 맘에 드는 그림이나 사진을 뽑아서...책장에 해줌 좋겠다 싶었네요..^^

 

 

 

 

왠지 반가웠던  사진이였어요..

그림속 CD표지들이 낯익은게 많았던..ㅎㅎ

요거 참 좋네 했네요.

저희 집에 널린게 CD인데.... 있는 CD 속에서도 이렇게 일상속 감각을 발휘할 수 있었다니!!!

그저 CD장에 빽빽히 꽂아 놓은게 다 였는데 말이지요...

저도 함....통일감을 줘서 요렇게 해주고 싶네요..



 

 

보기만해도 정겨워지는 한옥..

한옥 속에 어우러진 그림 인테리어....

벽면이 아니라..바닥에 액자를 두어...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아요..

보는 시선도 편안하고요..

 

 

 

이건 카페 인테리어인데요.

꼭 벽면만이 아니라... 바닥부분에까지 예술을 더해주었답니다...

그저 우리가 밟고 지나가는...그래서 잘 내려다보지 않을 법한 바닥부분을...이렇게 화려한 색감을 더해주었어요...

좀 화려할 수도 있겠지만..바닥이 화려한 만큼, 주변 인테리어는 좀더 깔끔하고 소박하게 해주어도 좋겠네요..^^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그림 인테리어를 위한 기본 레슨.이라는 내용이 있는데요...

결론은, 이 책의 모든 내용들을 한꺼번에 착~ 정리해준 것이라 생각하면 되실 것 같아요..

 

액자에 대한 궁금증, 그림 장식할 떄 궁금한 몇가지, 그림 구입을 위한 A to Z, 갤러리 추천! 집에 들이기 좋은 그림

으로 나뉘어져 있어... 그림 보는 안목이 없다거나,  그림 인테리어에 자신 없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들이 많았어요..^^



 

 

 

 

끝 부분엔 몇몇 그림들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그 중 눈에 띄었던...캔디입니다..ㅋㅋ

우리의 감수성을 자극하던 그 캔디가.... 오모낭.. 쭉쭉빵빵 섹쉬한 간호사 언니로 변신을..^^:

재미있었네요..ㅋㅋㅋ

 

 

 

 

 

 

그리고 제가 맘에 들었던 그림...

근데 150만원이래용~~ 흐미.....

근데 이게 그나마 저렴한 것중 하나였답니당....

전 그림에 대해 잘 모르니...가격 책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우야둥둥~~  저처럼 이런 고급 그림은 감당 안되시는 분들은...사진 속의 그림이라도 출력해서 장식해도 좋겠다 싶어요..ㅎㅎ

 

 

 

 

 

 

저희 집에도 액자는 있어요..

그림 액자가 아니라, 전부 아이들 사진이라죠..ㅎㅎ

그냥 일렬로 쭉~~~ 걸어 두었는데....

이 방법은...한결 같은 고전적인 방식이지요..^^:;

저처럼 고정관념 탈피 못하는 분들을 위한...그림 인테리어...

나도 인테리어 멋지게 하고 싶다, 하지만 좀더 감각적으로 해보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한번 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책과 함께 왔었던 엽서 입ㄴ디ㅏ.

이 엽서들...벽에 걸어두어도 좋겠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