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최근 2여년 사이 와플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브런치에서 빠질 수 없는게 샌드위치 그리고 와플이 아닐까...

 한떄는 어딘가 고급스러운 곳에 가야지만 맛볼 수 있는 것이 고급와플이라 생각했었지만.

요즘은 가정에서도 얼마든지 와플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와플기기가 많이 보급되고 있다.    단순히 와플믹서와 밀가루 반죽을 통한 와플만이 아닌...

다양한 응용을 통해 가정에서도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에서 만들어낸 와플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남편도 좋아하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맛있는 간식 와플...

집에서도 얼마든지 엄마표로 다양하게 만들어 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다면...이 책을 참고해 보면 충분히 와플을 다양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본다.

와플의 기본이 되는 반죽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와플에 올려지는 토핑들의 다양성과 그 토핑들을 직접 만들어서 먹을 수 있게끔 친절하게 설명되어져 있다.

 

 

 

   이 책은 현재 보고 있는 책 중 하나로 꼭 추천하고 싶고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책중 하나이다.

오랜 블로그 이웃이신 앙꼬님의 베이킹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담겨져 있는 책..

다양한 레시피는 물론, 쉬우면서도 실패하지 않고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과정샷이 들어가 있다.

앙꼬님의 레시피를 따라서 몇번 베이킹을 해보았는데...모두 성공을 했다.

덕분에... 이 책이 나오자마자, 누구보다 먼저 이 책을 찜하고 오프라인에서 구입했을 정도...

홈베이킹에 관심을 가지고..홈베이킹에 대한 호기심이 있다면..

꼭 한번 보면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 할 수 있다.

디저트부터...선물용의 고급스러운 베이킹까지...   다양한 레시피가 이 한 권에 가득~ 들어 있다..

 

 

 한 그릇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추~
개인적으로 한그릇 요리를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한 그릇 요리도 마음대로 하기란 쉽지가 않다.

아이들에겐 골고루 영양의 균형에 맞춰서 만들어줘야 하니...

밥 위에 반찬.이 책은..말 그대로 밥 위에 반찬을 올려 먹는.... 쉽게 말하면 한그릇 요리이다.

그리고 각각 개인별로 먹을 분량만큼으로 하여 아이들에게 배분하여 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특히 반찬 편식을 잘 하는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한그릇 요리의 다양성, 밥 위에 반찬을 고루고루 그리고 맛있게 올려 먹을 수 있는 책이다.

간단하면서도 왠지 먹었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 요리가 많아 보여 추천하고 싶은 책중 하나이다.

요즘처럼 빠르고, 편하게 쉽게 먹기를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한 그릇 요리...

더불어 한참 나오는 모 프렌차이즈의 테이크아웃 한끼 식사와 비슷한 것 같기도 하여 괜찮아 보인다.

꼭 식탁에서뿐 아니라 도시락으로 싸도 괜찮을 법한 요리가 많아 보인다.

 

 

 토마토는 정말 최고의 건강식재료중 하나이다.

하지만 토마토를 통한 요리라면 단순히 먹는 것이거나 갈아 먹거나..

스파게티,케찹,샐러드가 전부....

토마토를 좀더 다양하게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질리지 않고 자주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리고 토마토 먹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친숙하고 맛있게 토마토 요리를 해 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책 한권에는 토마토와 관련된 다양한 레시피가 담겨져 있다,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식재료들과 토마토가 어우러져 나오는 요리 레시피가 인상적이다..

사실 우엉과 토마토가 어울릴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토마토우엉 조림은 과연 어떤 맛일지...궁금하기만 하다.

브런치처럼 해먹을 수 있는 요리부터...밥반찬으로까지... 토마토의 변신은 무죄라고 할 정도로 예상외의 요리들이 보여서 호기심을 자극 시킨다.

 

 

 우리집에서 절대 빠지지 않고 있는 재료중 하나가 바로 식빵이다.

그리고 또띠아는 종종 별미로 간단하게 피자를 해먹기 위해 준비하곤 하는데...

식빵을 먹는 방법은 늘 샌드위치나 토스트가 대부분이다.

아침마다...아이들에게 해주는 샌드위치 토스트...

그리고 가끔 집에서 꿀찍할떄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또띠아 피자...

간단한 식재료이자 가정집마다 자주 등장하는 식재료인 식빵을...여러 형태로 변화시켜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가 보인다.

특히나...아이디어가 매우 톡톡~~~~
생각치도 못했던 식빵 레시피에 눈이 휘둥그레질 뿐 아니라, 따라해봄직한 메뉴들이 많이 보여서 반갑다.

어렵지 않은 재료를 통해서...색다르게 변신시킬 수 있는 레시피 책중에 하나인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