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사랑한 소년 스토리콜렉터 60
안드레아스 그루버 지음, 송경은 옮김 / 북로드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책 소장에 대한 욕심을 버리자고 마음 먹었으면서도 끝까지 고민하고 만들었던 작가 "안드레아스 그루버"

사실 따지고 보자면 이제 겨우 두번 만난 작가인데도 나는 왜 그의 작품이 이리 끌리는지 모르겠다.  물론, 기본적으로 글에서 오는 그의 촘촘한 필력과 완벽한 디테일에서 까아악 거리지만 주절주절 수다스럽지 않으면서도 모든 캐릭터를 살아 있게 만드는 그의 글이 나를 더 옭아매는 건지도 모르겠다.  표지부터 참 북로드의 책은 나를 사랑하게 만든다.  표지족인 나에겐 정말 어쩔 수 없다.  표지에 더 혹 하는 건........


그나저나 슈나이더 이 인간 정말 제대로 살아갈 수 있을까?  이렇게 엄청난 두통과 마리화나를 벅벅 피워대는 걸 보면, 게다가 이번엔 어마어마한 뭔가 중대한 관계까지 까발려져 버렸으니 이 인간이 버틸힘이 있는건지, 아니면 그가 마지막에 의도한(?) 행동이 끝을 향해 가는건지 궁금하긴 하다.  S. 슈나이더.  당신 더 나올꺼지?  마리화나를 달고 살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네. 거참.



너무 완벽해서 살인에 어떤 말을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이런 소설을 좋아하는 나를 이상하게 말 할 수도 없고.......

소설은 소설인데 뭐 이리 살인을 완벽히 저지르는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반전이 일어나고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살인에 차용된 이야기들이 전개되니 처음 5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부분이 나와 헷갈릴 줄 알았더니 이야기가 더 촘촘해져서 이해하기는 완전 쉬워진다.  원래 독일 사람들 나오면 막 이름이 헷갈려서 엄청 버벅거리는데 이 작가는 왜 이리 나를 살인속으로 마구마구 잡아들이는 것인가?

범인이 누군지 확연해진 상황에서도 어떻게 될까, 아, 안돼 그사람은 제발~ 이런 간절함도 생겨나는 것이 감정이입 제대로다.

슈나이더의 완벽한 추리가 있어 범인도 쉽게 잡히겠지만 그의 새로운 파트너 그녀가 없었다면 한세트로 보여주는 공조수사의 쫄깃한 맛이 덜 했을지도 모르겠다.  그나저나, 어차피 범인을 이미 까고 시작하는 거라 새로울 것도 없을 줄 알았더니, 범인에게 그런 새로운 과거(?)가 있었다니...... 슈나이더 이사람.... 당신이 또 그럴줄은 몰랐네 또.



책을 엄청 재밌게 읽어가면서도 요즘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리뷰도 밍기적 거리게 되고 말았다.  아~ 이런 이야기는 후딱 읽어지는데 요즘 이상하게 바쁘더니......

물론 마틴 S. 슈나이더만큼은 아니지만.... 그나저나 왜 이리 까칠한 마초적인 남자 주인공에 우리들은 열광하는 건지?

그래도 제발 피부는 까무잡잡하니 건강한 수사관이면 좋을텐데 말이지. 

이거 스포 될까봐 뭔가 다 까발리지도 못하겠고, 단지 "안드레아스 그루버"의 필력속으로 그저 고고하라는 소리밖에 할 수 없는 이 안타까움.  그냥 믿고보는 작가.  믿고보는 그의 글.  그거 하나면 충분하지 않나 싶다.  언젠가부터 독일작가들의 매력에 빠져버렸고특히 그중에서도 안드레아스 그루버의 매력은 정말 두배로 더 가까이 다가온다.  내 애정작가 1순위로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