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술사 1 - 기억을 지우는 사람 아르테 미스터리 10
오리가미 교야 지음, 서혜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을 말하면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은 그리 크지 않았다.  연금술사, 기억술사 뭐 이런 종류의 이야기들은 좋은 이야기들만 가득하게 담아서 뭔가 만들어 내는 그야말로 판타지.  개인적으로 판타지를 그리 좋아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그래서, 큰 기대가 없었다는 사실.

그런데, 읽다가 어어? 막 한다.  초반 이야기에서 뭔가 좀 감이 안 잡혀서 헷갈렸었는데 읽어 갈 수록 이야기맛이 더한다.

뭔가 힘든 트라우마를 위해서 기억을 없애 달라는 요구를 들어주는 이야기.

아, 나도 그런일 있는데 나도 어디 기억술사 없나?

트라우마로 고생중인데.... 우리 딸램도 트라우마로 고생중인데 갑자기 기억술사가 찾고 싶어지네.

물론, 책 속 주인공처럼 그 기억마져도 자신의 것이고 누가 인위적으로 지운다는 건 있을 수 없다고 그걸 이겨내고 살아가는 것도 우리의 삶이라고 말하는 것 역시 이해는 간다.  하지만, 뭐랄까.  트라우마로 힘들어 하는 시기가 있다보니 난 왠지 기억술사에게 의지하고픈 의지박약의 마음이 생긴다.  진짜 없나 이런 사람.

 

 

장단점이 있을 순 있다.  어제까지 내가 좋아했던 사람이 갑자기 나를 "누구?" 라고 해 버린다면 이 얼마나 황당하고 어이없는 상황일것인가.  게다가 난 아직도 좋아하는 마음이 그대로인데 상대방은 나에 대한 어떠한 마음도 가지지 않고 있다면...... 그건 정말 고통이고 아픔이다.  그래서 그런 인위적인 기억지우기를 찬성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또 너무 고통스러워 어쩌지 못하고 있는 괴로운 생각들을 기억술사가 지워준다면 뭔가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반반이다.  어떤것이 옳고 그르다고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고민이 되는 그런 이야기.

 

그리고 마지막에 가서는 또다른 반전이 땅~!! 하고 나타나서 조금은 예상했던 기분이긴 하지만 그래도 역시 반전은 반전.  대반전!!

 

 

이거 총 3권까지 나왔다고 하는데 일단 난 1권을 만나보고 어? 여기서 이야기가 끝이 아니야? 라고 놀람.

이거 은근 흥미진진하네.  2,3권이 기대됨.

읽고나서 작가의 새로운 이야기에 그만 홀랑 반했다.

기억을 지우는 것에 대한 찬성, 반대를 떠나 그들의 아픔도 함께 들여다 볼 수 있었던 이야기.  결국 책을 다 읽고나면 기억술사의 존재여부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길 바라거나, 그래도 아니야.  견뎌야해.  라는 생각을 하게 되겠지만 여튼 재밌다.  읽으면서 내 이야기도 지울게 있나 없나 하는 고민도 하게 된다.  근데, 정말 기억은 어떻게 지우는 걸까? 그거 궁금하네.

일본은 역시 미신, 도시괴담, 전설 이런게 엄청나구나. 라는 생각도 하게 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